[신간이슈] '고고(高go) 시리즈', 고1 국어 교재 4종 출간...국어 기초 확립 도와
[신간이슈] '고고(高go) 시리즈', 고1 국어 교재 4종 출간...국어 기초 확립 도와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1.10.1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등국어 고고(高go) 시리즈’ 4종 <고등국어 고고 기본>, <고등국어 고고 문학>, <고등국어 고고 독서>, <고등국어 고고 문법>이 출간되었다.

중학교 3학년과 고등학교 1학년은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 시기에 국어 기초를 쌓아 두지 않는다면, 내신과 수능 점수를 올리는 데 한계에 부딪히게 된다. 특히 국어는 단시간에 점수를 올리기 힘든 과목인 만큼 체계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따라서 국어 문제를 풀어 보기 전 기초를 다지는 학습은 매우 중요하다.

먼저 <고고 기본>은 문학·독서·문법을 모두 담은 교재로, 한 권으로 여러 과목을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핵심 개념과 풍부한 문제를 통해 쉽고 빠르게 기초를 잡고, 내신과 수능 기본까지 완성할 수 있다. <고고 문학>은 문학 개념과 작품을 모두 담은 교재로, 문학 작품을 한 권으로 완성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는 설명이다. 문학 핵심 개념과 주요 이론으로 기초를 다지고, 교과서와 수능 필수 작품을 집중 학습할 수 있다. 

<고고 독서>는 비문학 독서 원리와 실전 기출문제를 담은 교재로, 한 권으로 빠르게 독서 과목의 기초를 잡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된 기출지문을 통해 문제 해결력까지 키울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고고 문법>은 고등학교 문법을 모두 담은 교재로, 교과서 필수 문법 개념과 문제를 통해 내신과 수능을 모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였다는 설명이다. 
  
‘고고 시리즈’는 현업에 종사하시는 여러 선생님들의 집필과 검토를 거쳐 완성도를 높였다. 교재 검토에 참여한 한 선생님은 “고1 국어 공부에 필요한 내용을 알차게 담았다. 고고 시리즈는 고등 국어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학생들에게 학습의 방향을 잡아 줄 수 있는 교재이다”라고 밝혔다.

고등 국어의 기초를 완성할 수 있는 ‘고등국어 고고 시리즈’는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 중이며, 교재에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꿈을담는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