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심석희 
국가대표 동료를 비하하고 2018 평창동계올림픽 경기 도중 고의로 충돌을 시도했다는 논란 등에 휘말린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 선수가 베이징동계올림픽 출전에 적신호가 켜졌다. 어제(12일)는 이와 같은 논란이 국회 국정감사에서도 등장했다. 이슈체크에서 현재 논란이 식지 않고 있는 심석희 선수와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동료 비하-고의충돌 논란 심석희, 선수촌 퇴소에 훈련 제외)

2. 이준석 “천공스승 취향”
13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천공스승 관계에 대해 "천공스승이란 분이 굵직굵직한 윤 전 총장의 행보에 있어서 시기적 방향에 대한 조언한 것은 드러나지 않았다"며 "(단순 유튜브 시청이라면) 그 정도는 취향의 문제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준석, "천공스승은 취향 문제... 尹 행보에 조언 드러나지 않아" 外 [국회소식])

3. 세 모녀 살해 ‘김태현’ 
서울 노원구 한 아파트에서 세 모녀를 잔혹하게 차례로 살해한 김태현(25)에 대해 오늘 1심 판결이 나왔다. 김 씨가 피해자 3명을 살해한 지 약 7개월 만의 재판 결과가 발표되자, 과연 ‘계획범죄’가 인정되었는지, 또 요구 빗발쳐왔어 왔던 ‘사형’이 선고될지에 많은 이목이 모였다. 이슈체크에서 김태현에 대한 1심 재판 내용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세 모녀 살해 ‘김태현’ 1심 ‘무기징역’...계획적 vs 우발적)

4. 독감 백신 
올해 4분기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더해 매년 시행되는 인플루엔자(독감) 백신 접종까지 진행된다. 두 가지 백신을 모두 맞아야 하는지, 부작용이 생기지는 않을지 우려가 많이 나오는 가운데 미리 겁부터 먹지 말고 독감 백신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알아보자. ([세컷뉴스] 코로나 백신 맞아도 독감 백신 맞아야 한다? 백신에 대한 오해와 진실)

5.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폐지
청와대는 이달부터 기초생활수급제도 생계급여 대상 선정 기준에서 부양의무자 기준을 당초 목표보다 1년 앞당겨 폐지하게 된 것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의 강력한 의지가 바탕이 됐다고 밝혔다. 박수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지난 4일 자신의 SNS에 올린 '브리핑에 없는 대통령 이야기'라는 제목의 글에서 이런 내용이 담긴 일화를 소개했다. ([카드뉴스] 文 대통령의 입김 작용, 생계급여 부양의무자 기준 조기 폐지)

6. 쇼미더머니 10주년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가 10주년을 맞아 현재 <쇼미더머니10>이 인기리에 방영 중이다. 개코, 그레이, 송민호, 슬롬, 염따, 자이언티, 코드 쿤스트, 토일(TOIL) 등이 프로듀서 명단에 이름을 올리며 기대를 높였고 유명 래퍼들도 잇따라 출연하며 인기를 더하고 있다. 국내 최장수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의 열 번째 시즌. 그 역사를 한번 돌아보자. ([카드뉴스] ‘쇼미더머니’ 10주년! 국내 힙합을 이끌었던 10년의 역사 돌아보기) 

7. 옥스퍼드 영어사전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는 영국 옥스퍼드 영어사전에 26개 한국어가 새로 등재됐다. 사전을 발간하는 옥스퍼드대 출판부는 최근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영어사전에 등재된 새 영어 단어 1,650개를 발표했는데, 이중 26개가 한국어인 것. ([카드뉴스] 역사와 권위 자랑하는 옥스퍼드 영어사전, 한국어 26개 등재 완료)

8. 성에 호기심 생긴 아이 
40월이 된 아들을 키우는 엄마. 성에 호기심이 생기고 이상한 질문들을 하는 아이에게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몰라 난감하다. 성에 호기심이 생긴 아이를 어떻게 교육해야 할까. ([육아의 발견] 성에 호기심이 생긴아이, 어떻게 교육해야 할까)

9. 임윤아 
최근 개봉한 마음이 따뜻해지는 영화 <기적>에서 ‘임윤아’가 사투리를 구사하며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80년대 시골 고등학생 라희 역할을 맡아 당차고 순수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걸그룹 소녀시대에서 비주얼을 담당하던 임윤아가 이제는 배우로서 확실하게 자리를 잡아 열일 행보를 이어갈 수 있는 그녀만의 매력은 무엇일까. ([시선★피플] 소녀시대 비주얼 센터, 영화 '기적'으로 관객들 만나고 있는 '임윤아')

10. 데스 게임 콘텐츠 
현재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 인기 순위 1위를 유지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 456명의 사람들이 456억의 상금이 걸린 미스터리한 데스 게임에 초대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데스 게임 장르이다. <오징어 게임>처럼 인간의 목숨이 걸린 게임을 소재로 하는 다른 콘텐츠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열풍 일으키고 있는 '오징어 게임', 또 다른 데스 게임 콘텐츠 뭐가 있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