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커머스 기업 컨비니(대표 조유경)가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과 손잡고 11월 30일까지 약 2개월간 온라인 기획전을 열어, 전국 강소농들의 숨은 이야기를 조명한다.

이번 기획전 ‘강소농이 생산하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는 강소농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며 참여 농가들은 모두 농진청이 주관하는 ‘2021 강소농대전’에 참석하는 농가들로 구성됐다. 컨비니가 직접만난 전국 곳곳의 ‘작지만 강한 농업인’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통해 참여 농가들의 농작물의 생산과정을 보다 자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미디어 커머스 컨비니(대표 조유경)가 이달 12일부터 11월까지 약 2개월간 농촌진흥청과 함께하는 온라인 기획전 ‘강소농이 생산하는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개최한다. (사진=Convenii)

컨비니 관계자는 “서비스 론칭 이래 숨은 강소농을 알리는 것을 물론, 상생의 가치를 추구하며 꾸준히 성장해왔다”며 “그 일환으로, 컨비니는 이번 기획전 참여 농가들에게 상품 영상 콘텐츠 제작부터 상품 기술서 작성, 판매 전용관 노출, 판매 수수료 할인 등 온라인 판매 과정에 필요한 요소 전반을 전폭 지원했다”고 설명했다.

또, 컨비니는 전국 생산자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상세페이지’도 제작했는데 지금까지 누적된 컨비니 영상 콘텐츠 수는 약 5,400여 개에 달한다.

컨비니 전략기획팀 조민호 팀장은 “고객의 선택을 도울 수 있도록, 컨비니팀은 전국 각지를 부단히 방문하며 제조 환경과 생산자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왔다”라며 “컨비니 온라인 기획전 역시, 경쟁력을 갖춘 강소농이 온라인 판로를 새롭게 확보하도록 도울 수 있었던 기회”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