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자간호대학교(총장 김종수)가 2021년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나의 코코 대학생활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재학생의 대학생활 참여 및 협력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특히 재학생들이 학교 소속감 증진 및 공동체 의식을 강화할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실시됐다. 

이에 지난 6월부터 7월까지 ‘나의 대학생활’과 ‘신입 코코 대학생활’이라는 총 2개의 주제에 대해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은 UCC 영상을 접수받았다. 이후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통해 총 3개 팀의 입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경진대회에 대한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0점으로 조사됐다. 참가 학생들은 ‘친구들과 팀을 이루어 서로의 대학생활을 공유하고 UCC를 만들며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었다’, ‘UCC를 만들면서 비대면 시대 우리들의 학교생활을 돌아볼 수 있어서 좋았다’ 등의 긍정적인 후기를 남겼다. 

서울여자간호대학교 관계자는 “나의 코코 대학생활 경진대회를 계기로 학생들의 적극적인 대학생활 참여와 협력을 도모하고 대학생활 적응도를 향상할 수 있었다”며, “추후 학생들이 대학 소속감을 높이고 협력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간호대학의 특성 및 비대면 상황을 고려한 다양한 학생 참여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학생들이 상호 교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다각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