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이슈] 소상공인 대표 웹예능 '어떰유통', 오피스형 드라마로 시즌5 개편
[문화이슈] 소상공인 대표 웹예능 '어떰유통', 오피스형 드라마로 시즌5 개편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10.1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지원,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이 제작한 PPL 웹드라마 '생존만렙 오피스 성장극' <어떰유통 시즌5>가 10월 18일(토) 공개된다. 

<어떰유통 시즌5>는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워진 소상공인 제품 홍보를 적극 지원하고자 그간 해왔던 웹예능 형식을 탈피, 웹드라마라는 새로운 장르를 도입해 첫선을 보이는 시즌 콘텐츠이다.

이번 시즌은 어떰유통 특판사업팀을 주 배경으로 회사에서 벌어지는 오피스 에피소드 중심, 회차별 스토리 흐름에 따른 자연스러운 소상공인 제품 노출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제품 홍보 및 대중 인지도 제고를 이끈다는 계획이다.

유튜브 웹드라마 콘텐츠의 주 소비층이 2030의 젊은 세대라는 점을 공략, 대한민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현실을 디테일하게 녹여낸 에피소드를 선보임으로써 많은 시청자의 공감을 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출연자는 시즌4와 동일하게 이상준, 김용명, 백봉기, 김승혜, 김경욱으로 확정됐다. MZ세대와 소통하길 바라는 꼰대팀장 김용명(팀장役,) 입사 때부터  탄탄대로 코스만 밟고 있는 엘리트 이상준(차장役), 어깨가 무거운 이 시대 가장의 표본 백봉기(과장役), 시니어 인턴으로 재취업한 경력직 김홍남(김경욱)(인턴役), 팀 내 홍일점이자 MZ세대를 대표하는 캐릭터 김승혜(대리役)까지 인지도와 파급력, 연기력까지 두루 갖춘 출연진의 구성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소상공인 제품 홍보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 관계자는 "'어떰유통 시즌5'는 '소상공인 업체 홍보 및 제품 판매 활성화'라는 공익적 목적 실현을 위해 매회 2~3가지 소상공인 업체 제품을 선보이며,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라며 "시즌4의 출연자들이 탄탄한 연기력 바탕, 각기 다른 개성의 캐릭터 연구를 통해 직장인 및 청년층의 공감을 이끌 명품 연기를 선보이며 새로운 시즌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