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보야’는 총상금 2,050만원 규모의 제2회 영상&음원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에 이어 제2회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10월 2일부터 11월 28일까지 참가 가능하며 ‘여보야’ 서비스에 대해 잘 알릴 수 있는 30초 내외의 광고영상 또는 5분 내외의 바이럴 영상, 1분 내외의 자작곡 음원 등 참여 분야가 이전 공모전에 비해 다양해졌다. 

영상 및 음원 제작에 대한 장르 제한은 별도로 없으며 개인 유튜브 계정에 공모작품을 업로드 한 후 여보야 공식홈페이지, 모바일 웹사이트 및 여보야 앱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작품의 심사는 주제의 적합성과 완성도, 표현방식의 참신성, 작품의 활용도 등을 고려하여 평가할 예정이며, 지난 1회와는 달리 이번 2회에는 새로운 평가방식이 도입된다고 한다. 변경된 심사 진행 방법은 먼저 1차 내부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할 9개의 작품을 선정하게 된다. 

9개 작품이 선정되면 모두 개별적으로 여보야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가 이루어지고, 트렌드에 맞는 콘텐츠 발굴과 공정성을 위해 최종 심사기간 내 유튜브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받은 좋아요 및 영상 조회수가 최종 심사 점수에 포함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시상규모는 지난 1회 상금 1,060만원에서 약 2배가량 상향된 최대 규모의 상금 2,050만원으로 대상 1편 상금 750만원 및 상장과 인턴십 기회 제공, 최우수상 1편 상금 300만원 및 상장, 우수상 3편 상금 200만원 및 상장, 인기상 4편 상금 100만원 및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여보야 관계자는 “여보야가 신개념 결혼중개 서비스를 시작한지 벌써 6년이 넘어 이제는 하나의 결혼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며 “그럼에도 여전히 부족한 부분이 많기에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여보야의 인지도와 외연을 넓혀 더 많은 분들에게 ‘여보야’라는 브랜드가 기억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