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그램] '개인형 교통수단 안전교육' 주식회사 제이에스에이치, 자전거 안전교육 실감 콘텐츠 개발
[모터그램] '개인형 교통수단 안전교육' 주식회사 제이에스에이치, 자전거 안전교육 실감 콘텐츠 개발
  • 보도본부 | 심재민 기자
  • 승인 2021.10.13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식회사 제이에스에이치’(대표 정성호, 이하 제이에스에이치)가 자전거 안전교육 실감형 콘텐츠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발한 자전거 안전 교육 실감형 콘텐츠는 자전거,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교통수단이 급속도로 증가하면서 핵심 교통수단으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이에 따른 안전 수칙을 배워 볼 수 있어 뜻깊은 성과로 평가된다.  

[이미지제공 : 주식회사 제이에스에이치]

제이에스에이치의 자전거 안전교육 실감형 콘텐츠는 벽면에 프로젝터 혹은 터치스크린을 설치하고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하는 방식으로 1~2인이 게임 형태로 주행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개발한 학습용 콘텐츠이다.

이와 더불어 콘텐츠 상에서 사용자의 신장에 따라 자전거의 안장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개발하여 신장 조건과 관계없이 자전거 안전교육에 관해 배워보고 싶은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이 가능하다. 자전거 탑승 시 필요한 장비 장착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고 보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주행 안전 지침을 교육하는 내용이 함께 포함되어 있다.

더 나아가 콘텐츠는 사용자가 터치 형태의 시스템을 통해 실제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영상을 구현하였다. 또한 안전 수칙을 지 않을 경우, 교통사고를 발생하여 위험 상황에 대해 안내하고 주행 안전 수칙을 다시 한번 더 인지하고 숙지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최근 제이에스에이치는 실감형 안전 콘텐츠뿐만 아니라 프로젝터, 키오스크 등에 적용하여 언제 어디서든 심폐소생술 교육 및 훈련 및 화재 진압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안전 교육 형태의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또한 가상·증강현실(VR·AR), 메타버스(Meta Verse) 등의 4차 산업 관련 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설정하고 정부 대형 과제 확보와 지원 사업에도 집중하고 있다.  

제이에스에이치 정성호 대표는 “앞으로도 안전 교육 향상에 전반적으로 도움이 되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콘텐츠 기획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하며 “지속적인 안전 교육의 상향 평준화를 위해 당사가 앞장서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이에스에치에서 개발 및 교육 진행 중인 안전 교육 콘텐츠 및 시뮬레이터에 관련된 소식은 기업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