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이슈] WVC대학교, 10월 테솔(TESOL) 자격증 평생 교육비 지원
[교육이슈] WVC대학교, 10월 테솔(TESOL) 자격증 평생 교육비 지원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1.10.08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워싱턴주 WVC대학교 온라인 테솔 교육기관 한국지사에서 10월 수강료 특별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근 국민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9월 국가 재난지원금이 지급되었다. 하지만 이는 한국 지역경제 활성을 위한 지원으로 테솔(tesol)같이 해외 MOU를 맺어 진행되고 있는 교육기관에서는 사용하기가 어려웠다.

이에 WVC테솔 관계자는 “리얼미터 여론조사에 따르면 만 18세 이상 성인남녀 500명 가운데 4.7%가 긴급재난지원금으로 교육비를 사용하겠다고 한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WVC테솔에서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재난지원금과 비슷한 금액을 적용하여 수강료의 일부를 할인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며, “평생 패키지 등록과 중복적용이 가능하여 테솔 합격 유무에 상관없이 강의는 무제한 반복 수강이 가능해 학습자가 원하는 만큼 수업참여가 가능하다”는 뜻을 밝혔다. 

WVC 대학교는 미국 내에서도 80년의 역사를 자랑하고 총 10,000여 명의 재학생과 5%의 국제학생들이 다니며 미국 서부 워싱턴주에 위치한 국공립 대학교이다.

WVC TESOL 자격증은 취업준비생, 영어강사, 방과 후 교사, 영어공부방 창업자 등 취업과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기본적인 영어 읽기/말하기/쓰기/듣기 외에 학생관리, 시험출제, 문법설명, 컨텐츠개발, 레슨플랜, 노래와 게임을 활용한 수업방법 등 실질적인 영어 수업에 필요한 내용 및 도움이 되는 영어교육 자격증이다. 또한, 미국 원어민 강사의 강의와 수준 높은 커리큘럼으로 수강생들에게 테솔 수업뿐만 아니라 영어 공부의 기초를 다듬어주기도 한다.

미국 WVC(Wenatchee Valley College)대학교에서는 현지 Bea교수의 온라인 강의를 통해 합격 시 현 대학교 총장 명의 TESOL자격증, 180시간 오프라인 인증서, 성적증명서를 직접 발급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WVC대학교 학점 인정은 물론 아포스티유 공증까지 함께 발급 가능하다. 

10월에만 지원이 가능한 해당 특별지원금은 예산 내에서만 적용이 가능하여 선착순 지원으로 이외에도 교재 무료 제공과 방과후지도사 외 70여개 자격증 무료 수강 지원, 불합격 시 연장 지원, 창업지원센터 등 주요 혜택들까지 모두 포함하여 제공되고 있다.

한편 WVC대학교에서는 최근 새롭게 오픈되는 Teaching English to Children(TEC)과정 소식을 전하기도 하였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