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 테크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는 ‘제23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경영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 디자인경영으로 국가 디자인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지자체,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로, 국내 디자인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이번에 수상한 아이엘사이언스는 ‘신소재와 IT로 인류의 미래를 밝히는’ 에너지 혁신기업이다. ICT융합 스마트 LED조명, 실리콘렌즈 소재,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 등의 핵심 사업 분야에서 창조적 혁신기술과 자체 디자인연구소의 설계 노하우를 결합한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 아이엘사이언스 ‘제23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수상 모습

회사의 원천기술인 LED 조명의 표준 모듈은 동종업계 최상위급 효율을 자랑하며 '2018 굿디자인'에 선정되었고, 이외에도 미세먼지 측정 및 오염도 표시가 가능한 스마트 IoT 미세먼지 보안등 등 혁신제품으로 LH 디자인 공모전을 비롯한 국내 유수의 디자인 어워즈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B2C 신사업 분야의 ‘폴리니크(FOLLINIC) 미세전류 LED 두피케어기’도 '2020 굿디자인'에 선정된 바 있다. 약 400g의 초경량 인체공학적 설계로 실용성을 높이고, 포인트 장식 요소를 잘 활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깔끔한 화이트 컬러와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 2종으로 출시됐는데, 제품 뒷면에 위치해 머리둘레에 맞게끔 조절할 수 있는 밴드에는 제품 컬러에 따라 로즈골드 또는 옐로우골드의 포인트 장식요소가 적용돼 시그니처 역할을 한다.

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는 “이번 수상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아이엘사이언스만의 혁신기술을 담아낸 디자인경영 철학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유관 기술 연구개발 및 투자로 사업역량을 강화, 시장을 선도하며 국가 디자인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