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화총국제학교(HCIS)가 장학생 모집 시험 및 인터뷰를 통해 한국인 전액장학생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국인 전액 장학생 시험일정은 11월 6일로 영어, 수학, 물리 필기시험과 11월 15일, 16일 2일 동안 온라인 인터뷰를 진행하며, 12월 중순에 결과를 발표한다.

한국인 전액 장학생의 자격 요건은 2022년 2월까지 중3 졸업자나 졸업 예정인 학생, 학업성취도 및 리더쉽 우수자, 국내 또는 국제대회 참가자, 2022년 1월부터 10학년/중4/프리IB 과정으로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이다. 한국인 전액 장학생에 선정이 되면 3년간의 기숙사비와 학비가 전액 지원된다.

화총국제학교는 100년 전통의 화총재단에서 설립된 명문국제학교로 싱가포르 교육부 소속 TOP 스쿨 출신의 엘리트 교사진으로 구성돼 있어 타 학교와 차별화된 학습지도를 받게 된다. 기초과정에서 Pre-IB 4년 과정과 2년 IBDP(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를 아우르는 6년 통합 집중 과정을 제공한다.

또한 24시간 사감 선생님이 엄격하게 관리하는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자체 교내 기숙사를 보유하고 있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으로 최근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싱가포르 국제학교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11층 규모의 남녀가 분리된 기숙사로 책상, 침대, 옷장 등이 포함된 2인실 기숙사에서 편안하게 생활하며 운동장, 농구장, 테니스장, 야외 피트니스 코너 및 실내 스포츠 홀을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5년 연속 IB 평균 37점, IB 40점 이상 30%, 해마다 IB 만점자를 배출하는 경이로운 기록을 보이고 있는 화총 국제 학교는 높은 IB 성적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는 점에서 굉장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명문 국제학교다.

장학생 모집 신청 기간은 2021년 10월 11일부터 22일까지로, 자세한 문의는 싱가포르 화총국제학교(HICS)의 파트너유학원인 24년 전통의 싱가포르유학 전문 신세기유학원으로 연락하면 된다.

신세기유학원은 화총국제학교의 한국 사무소로 이번 장학생시험을 주관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