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3일간 온라인 게임 수출상담회 '2021 경기게임 비즈니스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2021 경기게임 비즈니스 데이'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 화상 상담회의로 진행되었으며, 개별 사무실에서 화상회의 진행이 어려운 기업과 통역사 관리를 위해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통역센터를 별도 운영했다. 상담 부스에 통역사가 상시 상주하여 원활한 상담이 진행될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관련 규정을 준수한 철저한 방역 관리하에 진행되었다.

경기도 소재 게임기업 24개사와 11개국 41개 해외 유통사(퍼블리셔)가 참가한 이번 행사는 상담건수 총 120건과 수출계약 추진액 2,247만 달러를 달성했다. 

상담을 통해 '루나모바일'으로 태국 등 진출에 성공한 ▲소울게임즈(게임 : 루나모바일), ▲와스드게임(게임 : 배틀다이스), ▲밍글콘(게임 : 밍글봇 도와줘 등) 등이 참여하여 중국, 인도네시아, 일본 등 바이어와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눴다.

진흥원은 도 내 게임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챌린지마켓 중동권역 프로그램 및 지스타 참가지원 사업을 각각 10월 말, 11월 중에 진행한다. 현재 각 사업별 참가기업 모집이 진행 중이며, 자세한 일정과 신청방법은 경콘진 해외진출지원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콘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수입상(바이어)과의 대면 상담이 어려운 상황에서, 마켓별 프로그램 및 게임쇼 참가 지원과 후속지원으로 비대면 상담의 아쉬운 부분을 보완하여 도 내 게임 기업들의 해외 판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