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ayDogesFriend가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기부 플랫폼 곧장기부를 통해 지역 아동 대상 후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곧장기부는 기부금을 받으면 1원도 빠뜨리지 않고 기부처에 곧장 전달하는 플랫폼이다. 기부를 위해 아이들에게 필요한 물건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해 지역아동센터로 바로 배송한다.

이번에 KlayDogesFriend는 곧장기부를 통해 경기 부천시 소재 경기글로벌센터와 부산 동구에 있는 엘림지역아동센터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전달했다.

기부금은 KlayDogesFriend의 NFT 작품 판매 수익금과 도지스 멤버들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KlayDogesFriend는 클레이튼 스코프에 공식 등록된 NFT 프로젝트로 소속 예술가들의 작품을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에 기록해 한정판 디지털 작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오는 10월 7일 첫 번째 Association 프로젝트를 출범한다.

KlayDogesFriend 관계자는 “미래 세대를 책임질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지속적인 기부와 후원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