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30일까지 순천시에 위치한 청암대학교 평생교육원(원장 유영대)의 ‘젠더활동가 양성교육’ 수강생 추가 모집이 이루어진다.

순천시와 함께하는 청암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이번 교육은 성인지관점이해, 성주류화역량강화 활동 등의 교육으로 구성되며, 특히 교육 수강료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2021년 젠더전문가양성교육’은 10월 1일에 첫 시작을 내딛고, 총 6회, 21시간의 교육 시간으로 성평등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내 젠더활동가를 양성할 전망이다.

교육 내에서 이루어지는 기본 교육 및 심화 교육은 성인지 감수성, 성평등교육, 여성과 정치, 성인지정책과 예산이라는 주제로 1회차 교육에 <영화로 만나는 성인지감수성>이라는 주제로 영화 ‘우리들은 정의파다‘의 이혜란 영화감독과 함께하게 된다.

본 프로그램은 순천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순천시 홈페이지 또는 청암대학교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내 활동지원서 양식을 다운/ 작성하여 이메일 접수로 이루어진다.

유영대 청암대학교 평생교육 원장은 “이번 교육 과정으로 지역사회에 다양한 관점을 구현하고, 실현해가는 활동가들이 양성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순천시의 성평등 환경조성에 큰 도움이 되길 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순천시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되면서 여성정책과 관련해 끊임없이 노고한 덕분에 성평등가치를 실현하고, 여성정책에 대한 관심과 활동 의지가 있는 정책파트너를 발굴, 정책의 기획‧집행 과정에 성인지 관점을 구현할 수 있는 교육을 계속해서 수립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