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은 현재 와인소믈리에와 50여 가지의 인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모든 과정은 초보자들도 쉽게 배워볼 수 있는 교육안으로 진행되며 비대면 인터넷 강의를 통해 이수 가능하다."라며 "한교검에서 준비된 자격증 과정은 재직자나 취업을 위한 심리, 아동, 교육 등 분야별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한교검에서는 수강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된다. 따로 오프라인 참여 없이 PC와 모바일 등에서 자격증 수료까지 완료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그러면서 "무료 수강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시 추천인 코드 란에 ‘무료수강’ 키워드만 입력하면 된다. 합격 자격증은 제작부터 발급까지 20일 정도가 소요된다. 취득한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법적 효력이 적용되기 때문에 이력서나 포트폴리오에 기재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그 중에서 와인소믈리에는 역사 만큼이나 다양한 와인을 이해하고 서비스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자격요건이며, 와인 등의 음료 전반을 이해하는데 중요한 자격증 중 하나이다."라며 "총 15강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와인을 제대로 배워보기 위한 기초 과정과 심화 과정을 나뉜다. 초반 교육안에선 와인잔의 종류부터 비즈니스 와인 페어링, 포도 품종은 물론 와인을 활용한 홈메이드 칵테일과 같은 교육이 제공된다."라고 말했다. 

민간 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으며 대표번호로 문의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