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인터뷰] 부산진구 라비드옴므 최주희 대표, "머리부터 발끝까지 남성이 꿈꿔온 남성들만의 뷰티를 실현해주는 공간"
[JOB인터뷰] 부산진구 라비드옴므 최주희 대표, "머리부터 발끝까지 남성이 꿈꿔온 남성들만의 뷰티를 실현해주는 공간"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09.2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분야는 오랜 기간 여성의 전유물처럼 여겨져 왔다. 그렇다 보니 헤어샵, 피부관리샵 등 뷰티 업종 대다수가 여성 중심으로 이뤄져 오기도 했다. 남성들의 머리를 손질해주는 바버샵이 일반적인 헤어샵보다 월등히 적은 것만 보더라도 이처럼 여성 중심의 뷰티 시장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이제는 시대가 바뀌었다. 자신을 가꾸는 데 집중하는 ‘그루밍족’을 중심으로 남성 뷰티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남성들에게도 외모관리가 낯설지 않은 시대가 된 것이다. 특히 초반에는 헤어나 화장품 위주로 남성들의 관심이 쏠렸지만, 이제는 피부관리(스킨케어), 왁싱, 반영구 화장 등 남성뷰티 분야도 한층 다양해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부산진구에서 라비드옴므를 운영하는 최주희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부산진구 라비드옴므의 최주희 대표
▲ 부산진구 라비드옴므의 최주희 대표

Q. 라비드옴므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라비드옴므(LAVIE DE HOMME)는 불어로 ‘남자의 인생’이라는 담백하고 직관적인 의미다. 이 이름처럼 라비드옴므는 책임과 의무, 그리고 부양과 성장의 서로 다른 무게를 짊어진 진정한 남성의 삶을 위한 남성 토탈 뷰티샵이다.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그루밍족의 확산으로 남성만을 위한 체계적인 토탈 뷰티샵을 설립하게 되었다.

Q. 라비드옴므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이곳은 뷰티에 관심 있는 모든 연령대의 남성을 대상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양한 미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헤어, 스킨 앤 바디, 탈모, SMP, 반영구, 왁싱 등의 서비스를 통해 연령대와 각자 직업군에 따른 맞춤별 컨설팅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Q. 라비드옴므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헤어샵, 피부관리샵, 왁싱샵, 반영구샵을 원스텝으로 한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분야별로 최고의 기술력을 갖춘 선생님들로 구성되어 한 가지 관리를 받더라도 지속적인 피드백이 되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다.

▲ 라비드옴므 내부 전경
▲ 라비드옴므 내부 전경

Q. 라비드옴므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여성을 위한 수많은 정보와 넘쳐나는 뷰티샵에 반해 남성의 뷰티는 아직 저평가되어있다. 그렇다 보니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남성 뷰티 유목민들이 많다. 이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와 최상의 관리로 본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이미지메이킹을 도와드리는 것이 나의 철학이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랜 기간 가족을 위해 일을 하며 앞만 보고 달려오신 60대 고객이 생각난다. 사회에서 성공도 하고 자녀들도 훌륭하게 성장시키고 어느 날 거울에 비친 당신의 모습을 보았는데 한없이 늙어버린 주름진 얼굴을 마주하셨다고 한다. 큰 용기 내어 우리 샵에 방문해주신 그분께 나는 ‘회춘’이라는 키워드로 컨설팅 후 머리부터 발끝까지 솔루션을 드리고 관리를 진행했다.

관리가 끝나고 그 고객께서는 젊어진 외모에 매우 만족해하시며 우울증도 극복하셨고 매사에 활력이 넘친다고 하셨다. 시간이 지나 고객님의 아드님도 모시고 오셔서 2대가 함께 관리 받고 있다.

Q.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20년 넘게 뷰티에 몸담고 지내오면서 수많은 고객을 만났다. 그 과정에서 익힌 고객 응대 방법과 관리 케이스는 언제나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자 최상의 서비스 마인드라고 생각한다. 각 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서비스를 탑재한 전문가들이 관리해 줄 수 있도록 했으며 남성의 감성을 파악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여성과 다른 남성만의 취향으로 안락한 환경을 제공하며 힐링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 것이 노하우다.

▲ 라비드옴므는 남성만의 그루밍공간으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 라비드옴므는 남성만의 그루밍공간으로 쾌적한 환경을 자랑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라비드옴므만의 철학과 뷰티 노하우로 남성들의 뷰티도 존중받고 다양한 개성을 나타낼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다. 나아가 여러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라비드옴므는 남성만의 뷰티를 위한 공간이다. 망설이지 마시고 방문해주시면 개인에게 딱 맞는 퍼스널 컨설팅을 통해 최상의 이미지 메이킹을 도와드리겠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