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비롯해 병원서비스총괄매니저(병원상담실장) 자격증 등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70여 종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무료수강의 기회를 전 과정 비대면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관계자는 "이번에 지원하는 비대면 무료인강 신청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3과목까지 가능하며 인터넷 최대 6주간의 온라인 무료수강 과정으로 교안과 기출문제, 시험응시비용까지 무료로 진행이 가능해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을 부담하면 된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병원서비스 매니저라고도 하는 병원코디네이터는 병원의 중간 관리자로서 환자들의 의료서비스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병원에서 할 일을 기획·관리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이미지를 홍보하기도 하며 고객상담, 접수 및 수납 등의 업무도 맡는다."라며 "병원서비스총괄매니저(병원상담실장)는 환자 상담과 관리뿐 아니라 직원교육, 의료서비스 마케팅, 진료시스템 개선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 등 업무를 통해 환자들의 진료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돕고 직원들의 업무능률을 향상시키며 의료진의 진료 효율성 또한 높여주는 전문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고졸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으며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서비스총괄매니저(병원상담실장) 자격증 취득 시 병원 및 한방병원에서 상담/기획코디네이터 등으로 세분화되어 일하기도 하며, 병원서비스 강사, 병원 컨설턴트로 일할 수도 있다."라며 "온라인 교육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은 시대의 흐름과 변화에 맞추어 필요한 내용을 수시로 업데이트하며 석박사 출신의 교수님들이 강의하는 콘텐츠를 제공해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돕고 있다. 자세한 상담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