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프렌클리, 학생 전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탱글’ 18일 베타 서비스 출시
[IT이슈] 프렌클리, 학생 전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탱글’ 18일 베타 서비스 출시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1.09.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렌클리(Frienkly Inc.)는 학생 전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탱글(Tangled)의  베타 서비스를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탱글은 SNS 좋아요나 댓글 등 관심을 위한 컨텐츠 소비에 피로를 느낀 MZ세대를 위한 서비스다."라며 "학교를 중심으로 한 IRL(In Real Life) 음성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가입 시 선택한 학교에 소속된 친구뿐만 아니라, 옆 학교 친구들과도 대화할 수 있다. 더불어 같은 해 졸업한 동창들과도 손쉽게 소통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탱글(Tangled) 앱

그러면서 "유저마다 고유의 오디오룸이 존재하기 때문에 별도의 방을 만들 필요 없이, 친구의 방에 들어가거나 내 방에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다. 또한 소수 스피커만 발언하는 강연 형태의 기존 음성 기반 SNS와 다르게, 탱글에서는 한 방에 참가한 전원이 스피커로 참여할 수 있어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는 양방향 소통을 추구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박진석 대표는 “자극적인 컨텐츠 소비나 무분별한 다수와의 만남이 아닌, 개인 간의 관계에 주목했다”며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는 피로도에서 벗어나 진솔한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음성 커뮤니케이션 기능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이어 "또한 탱글에서는 AI 테스트, 컬러 테스트 등 인앱 소셜 컨텐츠를 통해 본인과 그룹을 레이블링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AI 테스트는 유저의 목소리를 통해 성격 유형을 분석하는 기능이다. 컬러 테스트는 대화가 종료된 후 소통한 사람들 간의 관계를 컬러로 나타내준다. 탱글은 컬러 테스트를 SNS에 공유하면 아이폰13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론칭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탱글 앱은 현재 iOS 버전이 출시됐고, 안드로이드 버전은 오는 10월 선보여질 예정이며,한국과 미국을 시작으로, 연내 글로벌 서비스로 확대될 예정이다. 국적을 불문하고 누구나 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서비스”라며 “학생들만의 고유한 소통 공간을 만들어 낼 계획이다.”이라고 밝혔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