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미안해 엄마가 처음이야, 미안해 아빠가 처음이야~ 부모가 처음이라서 서툰 분들을 위해 준비 했습니다. 부모들이 실제로 겪는 고민을 재구성하고 해결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오늘 고민은 ‘조리원 도우미 환불’입니다. 

<사례>
조리원의 갑작스런 도우미 변경, 환불에 피해보상되 되나요?

주희는 아이를 낳기 3개월 전부터 산후조리에 신경을 쓰며 유명 산후조리원을 이용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유명 산후조리원이었기에 이미 3개월 전에 숙련된 도우미를 2주 동안 지정해 비용까지 지불한 상태였죠. 그런데 조리원을 이용하기 전날 갑자기 조리원 측에서 도우미가 일이 있다며 다른 도우미를 붙여 준다고 했습니다. 

3개월 전부터 미리 말을 했고 비용까지 지불한 주희는 너무 화가 나 다른 조리원을 이용하겠다며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조리원에서는 더 유명한 도우미를 붙여줄 수 있으니 환불은 안 된다고 주장하는데요. 과연 주희는 조리원으로부터 환불을 받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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