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시청자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시험적으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이 파일럿 프로그램. 정규 편성이 확정되기 전 시청자나 광고주의 반응을 살펴보며 주로 봄·가을 정기 편성에 앞서 제작하며 명절 연휴에도 많이 방송된다. 이번 명절에도 우리와 함께하는 예능 파일럿 프로그램. 어떤 프로그램이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굴지 기대되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알아보자. 

첫 번째, 형제·자매를 탐구하는 ‘호적 메이트’

[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MBC의 추석 새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호적 메이트>는 21일(화), 22일(수) 오후 7시 30분에 방송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요즘 형제·자매 간 서로를 일명 '호적 메이트'로 부르는 데 착안해 기획됐다. 태어나보니 호적 메이트가 되어 좋아도 내 편, 싫어도 내 편인 가족의 일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스타의 일상과 함께 오늘은 친구 같고 내일은 원수 같은 호적 메이트의 모든 것을 관찰 예능의 형식으로 소개한다.

예능 대부 이경규 외에도 프로입담꾼 배우 김정은, 딘딘, 츄로 이어지는 역대급 MC 라인업은 물론 농구계 레전드 허재, 배우 이지훈이 패널로 나선다. 최초로 동생과 리얼리티를 촬영한 MC 김정은과 농구계 아이돌 허웅&허훈 허형제, 다정한 남매 사이로 화제가 된 배우 이지훈이 보여주는 스타와 가족의 일상 <호적 메이트>는 추석 연휴 기간 시청자들에게 찐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두 번째, 예비 신부들을 위한 토크쇼 ‘브라이드X클럽’

[사진/JTBC 제공]
[사진/JTBC 제공]

JTBC의 추석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브라이드X클럽>은 22일(수), 29일(수) 오후 10시 30분 2회에 걸쳐 방송된다. <브라이드X클럽>은 결혼이라는 문턱 앞에서 다양한 이유로 고민하는 예비 신부들의 이야기를 듣고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본격 브라이드 토크쇼다. 다채로운 인생 경험치를 지닌 여섯 언니 박하선, 박해미, 이금희, 김나영, 이현이, 장예원이 예비 신부들의 고민에 따스한 위로와 냉철한 조언을 전한다.

<브라이드X클럽>은 행복한 신부를 꿈꿨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혀 브라이드 O/X의 갈림길에 서 있는 예비 신부들이 모이는 곳이다. 이처럼 사랑만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현실적인 갈등부터 혼자 감당하기 힘든 가슴속 고민까지, 예비 신부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낱낱이 공개한다. 제작진은 "결혼 앞에서 길을 잃은 신부에게는 나침반이, 상처받은 신부에게는 피난처가, 답답한 이에게는 대나무 숲이 되어 줄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세 번째, 전문가들의 지식 자랑 쇼 ‘이거 알아?’

[사진/KBS 제공]
[사진/KBS 제공]

KBS 2TV의 추석 연휴 새 파일럿 예능 프로그램 <이거 알아?>는 20일(월), 21일(화) 오후 6시에 방송된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출연해 각자의 지식을 플렉스 하는 지식 자랑 쇼로 출연자들은 그들만의 지식을 뽐낼 예정이다. 한문철 변호사, 음악평론가 배순탁, 장동선 뇌 과학 인지 및 행동 박사, 공상과학(SF) 소설가이자 공학 박사인 곽재식 작가 등이 전문가로 나서 자랑할 만한 지식을 선보일 예정이며, 84인의 랜선 판정단이 투표를 통해 '최고의 지식'을 뽑는다.

방송인 전현무가 진행을 맡았으며, 김종민, 이진호, 김재환 등이 패널로 출연해 퀴즈에 참여한다. 또 슈퍼주니어 은혁, 모델 송해나, 그룹 오마이걸의 효정과 유아, 그룹 위아이의 김요한과 유용하 등이 게스트로 출연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SBS 예능 프로그램 <골 때리는 그녀들>은 올해 설 연휴 파일럿으로 방송되었다가 화제를 모으며 정규 편성을 확정 지었고 지금도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추석 연휴의 파일럿 프로그램 중에서는 어떤 프로그램이 매주 방송되는 고정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을 만나게 될지 기대가 모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