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달라지는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으로 낮출 수 있는 방법은?
매년 달라지는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으로 낮출 수 있는 방법은?
  • 보도본부 | 이호 기자
  • 승인 2015.01.2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뉴스] 어김없이 돌아오는 자동차보험 만기에 차량 소유주들의 마음은 분주해진다. 작년과 같은 곳에서 가입한다면 편하겠지만 매년 달라지는 보험료 때문에 새로 알아봐야 하기 때문이다.

매년 모델 등급별 보험료와 보험사별 보험료와 할인율, 세부사항 등이 변경되기 때문에 전과 동일하게 가입하기란 쉽지 않다. 든든한 보장을 더 저렴하게 가입하기 위해서는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을 새로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군다나 가입자 본인의 연령과 경력에도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보험료 변화도 고려해야 한다. 이런 점을 확인하고 세부적인 할인 특약까지 고려해 자동차보험료계산을 확인한 뒤 선택해야 후회 없이 가입할 수 있다.

 

공시를 비교해 보면 이런 보험료 차이는 극명하게 드러나는데 대략적인 정보만 비교해 봐도 보험료 차이가 5~20만원 이상 차이를 보이고 있다. 더 자세한 비교가 가능한 인터넷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https://www.bohumplaza.com/car)에서는 정확한 보험료를 확인하고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

운전자의 범위는 공시에서 보이는 것보다 더 세부적으로 가입할 수 있는데 1인한정, 부부한정, 가족한정 이외에도 다양하게 설계할 수 있으니 자신이 실제 가입하려는 것과 가장 유사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설정에 따른 보험료 할인을 주의 깊게 비교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때 물적 사고 할증기준을 설정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이때 설정하는 금액에 따라서 사고 시 할증 및 벌점을 적용하는 것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보험료와 사고 시 발생하는 할증을 비교하여 더 유리하게 설계하는 것이 좋다.

자동차로 1만km 이하로 주행하는 경우 주행거리 특약을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패해도 불이익이 없어 시도하기 좋으며 보험사에 따라서 주행거리 제약도 상품별로 크게 차이를 보인다. 또한 보험료 할인도 최대 13%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주행거리 특약 외에도 승용차 요일 특약 및 차량 내 안전장치와 연령특약, 배기량 및 연식에 따른 보험료 변동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자동차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다. 그러니 자신에게 알맞는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 등에서 많이 알아보는 것이 좋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