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출판사의 ‘오케팅-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책’이 12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기록했다.

이 책은 출간 즉시 인터넷 교보문고 베스트셀러에 등극해 지난 6월 5주차부터 9월 3주차까지 3달 가까이 베스트셀러 1~3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오케팅’은 알라딘에서 출간 즉시 마케팅/브랜드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르고 성공학 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2위를 달성했다. 예스24에서는 닷새 만에 마케팅/브랜드 분야 주간 베스트셀러 4위를 기록하고 일주일 후에는 2위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사진 ‘오케팅-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책’

‘오케팅-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책’은 새로운 부자의 기준을 제시한다. 작가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신개념 전략인 오케팅 6편 15계를 활용하면 특별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오케팅(Oketing)이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로,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다. 작가는 이 책에서 오케팅을 활용해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에서 상위 1% 부자가 된 경험담을 풀어냈다.

또한 작가는 사고의 틀을 180° 전환해 리스크 없이 부자가 되는 신개념 전략인 오케팅 원리를 보물선 항해에 빗대어 설명했다. 단편적인 설명 대신 비유를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다양한 분야에 오케팅 원리를 활용할 수 있게끔 했다.

한국마케팅광고협회는 이 책에서 소개한 오케팅 전략에 녹아있는 마케팅 원리를 높이 사 추천 도서로 삼았다.

한편 오두환 작가는 ‘오케팅’과 13주 연속 베스트셀러 ‘광고의 8원칙’을 출간해 광고와 마케팅을 대중화했다는 평을 받았다. 오 작가는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닥터스웰스, 에끌리다, 굿닥터네트웍스 등의 대표로 활동 중이다. 이 외에도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한국뉴스프레스 편집장, 대한의료마케팅협회 홍보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입지를 다졌다.

또 중소벤처기업부 후원 글로벌강소기업대상, 해양수산부 후원 해양수산산업대상 외 브랜드 혁신경영자 대상, 한국을 빛낸 창조경영인 대상 등을 수상하며 마케팅과 광고 분야에서 두각을 드러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