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반려동물관리사 및 반려동물장례지도사,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등 무료수강 신청이 가능한 70과목의 분야별 과정의 스펙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교육지원 혜택을 비대면시스템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관계자는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은 반려동물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지식을 습득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것뿐 아니라 호텔, 교육 등의 영역에서 활동이 가능한 반려동물 전문가 과정이다."라며 "그 중 반려동물장례지도사는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의 장례절차를 보호자와 상담하고 반려동물의 장례절차 전반을 주관하면서 장례와 관련된 제반사항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는 사람으로 반려동물장례플래너 또는 코디네이터라고 하는 전문가 과정이다."라고 소개했다.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그러면서 "반려동물 관련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은 반려동물관리사를 비롯해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등 그 종류도 다양한데 자격증 취득이 구직으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해당 직종의 전문성, 직업전망과 고용시장의 안정성 등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라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반려동물관리사와 반려동물행동교정사, 반려동물장례지도사 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실습 보수교육을 도입해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또한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과정들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한 법적 효력을 준수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비대면 무료수강은 교육원의 홈페이지에서 미래유망자격증 과정 중 최대 3과목을 선택해 희망 과정을 기재하면 수강료 전액과 기출문제,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지원되며 시험 합격자는 자격증 발급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