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국민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절차가 오늘(6일)부터 시작됐다.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해 위축된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국민 생활의 안정을 꾀하기 위해 지급하는 것. 이슈체크에서는 코로나 국민지원금과 관련된 내용을 살펴본다. ([이슈체크] 오늘부터 시작된 국민지원금 신청, 다음날 바로 사용 가능)

2. 추석 특별방역대책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하면서 수도권 4단계, 비수도권 3단계를 골자로 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다음달 3일까지 연장됐다. 다만 거리두기에 대한 피로도가 높아지고 국내 예방접종에 속도가 붙음에 따라 일부 방역 조치는 완화된 상황. 중간에 추석 연휴까지 있는 가운데 추석 특별방역대책에 대해 알아보자. ([세컷뉴스] 다가오는 추석, 명절 감염 확산 방지 위한 특별방역대책 포인트 3가지)

3. 오토바이 사고 
오토바이 배달 기사가 차량에 치여 숨지는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등 늘어나는 배달에 따른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국토교통부는 이륜차 운전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고, 효율적인 이륜차 안전관리를 추진하기 위해 부처 합동 ‘이륜자동차 관리제도 개선방안’을 마련했다. (늘어나는 배달...연이은 오토바이 배달 사망 사고 대책은 없나? [모터그램])

4. 골프보험 사기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야외 스포츠인 골프를 즐기는 사람들, 이른바 ‘골프족’이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일부 골프족들이 보험사의 ‘홀인원 보험’을 악용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이뤄져 문제가 되고 있다. 이 내용 이슈체크에서 Q&A로 살펴보자. ([이슈체크] ‘가짜 홀인원’ 골프보험 등 보험사기 증가...기획조사 실시 [Q&A])

5. 구룡포 스캔들
치계와 연예계 유명 인사들이 ‘가짜 수산업자’와 얽힌 ‘구룡포 스캔들’에 곤욕을 치르고 있다. 사기 등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고 있던 김 씨는 올해 3월 구속됐다. 그런데 수산업자를 사칭해 사기행각을 벌여온 김 씨가 경찰 조사에서 현직 검사 등 유력 인사들에 금품을 제공했다고 진술하면서 파장이 시작되었다. ([카드뉴스] 가짜 수산업자의 ‘구룡포 스캔들’...수렁에 빠진 유명 인사들)

6. 실제로 친한 배우 
라마 속에는 많은 인물이 등장하며 선과 악이 존재하는 등 다양한 에피소드가 벌어진다. 분명 한 인물에 대한 적대적인 관계는 있는 법. 그들은 항상 대립의 각을 세우는 가운데 드라마에서는 앙숙으로 으르렁 대지만 현실에서는 절친 케미를 보여주는 연예인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반전의 모습 선사, 드라마에서는 앙숙이지만 실제로는 친한 배우들)

7. 박서준 
배우 박서준이 마블 스튜디오 영화 출연을 확정 지으며 국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박서준의 소속사 어썸이엔티에 따르면 지난 9월 3일 박서준이 마블 영화 출연차 출국했는데, 출연 작품과 캐릭터, 촬영지, 촬영 기간 등 영화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시선★피플] 마블 스튜디오 출연 앞둔 ‘박서준’...다방면으로 준비된 배우)

8. 삼성 휴대폰 변천사 
휴대전화가 없는 세상은 상상하기 어려운 시대에 살고 있다. 휴대전화 하나만 있으면 전화나 문자메시지는 물론 사진, 동영상 촬영, 내비게이션 작동 등 정말 못 할 것이 없다. 현재 세계에서도 인정받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휴대전화. 최근 갤럭시Z폴드3와 갤럭시Z플립3으로 오기까지 그 변천사를 한번 알아보자. ([카드뉴스] 은하수(galaxy) 같은 존재가 된 삼성 스마트폰, 삼성전자의 휴대전화 변천사) 

9. 근육 긴장 이상증 
건강 악화 소식으로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던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가 최근 수술을 받았던 소식이 전해졌다. 그는 지난해 예능프로그램 출연 이후 복근에 경련이 일어나면서 근육이 앞으로 잡아당겨지는 증세가 나타나 허리와 목을 구부리고 다니는 고통에 시달려왔다. 국민 마라토너를 지팡이까지 짚게 만들었던 희귀성 질환 ‘근육 긴장 이상증’에 대해 알아본다. ([건강프라임]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가 앓고 있는 ‘근육 긴장 이상증’, 불치병 아냐)

10. 길고양이 학대 청원 
누군가의 절박함이 담긴 청원. 매일 수많은 청원이 올라오지만 그 중 공론화 되는 비율은 극히 드물다. 우리 사회의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지만 조명 받지 못한 소외된 청원을 개봉해 빛을 밝힌다. 오늘의 청원은 길고양이 학대를 전시하는 갤러리를 처벌해 달라는 이야기다. ([청원 언박싱] 길고양이 학대를 전시하는 ****** 갤러리를 수사하고 처벌하여 주십시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