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은 대한민국교육박람회에 참가한 이력이 있는 원격평생교육원으로서 와인소믈리에와 커피바리스타전문가 자격증교육과정을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 없이 누구에게나 무료로 교육 중에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무료교육 신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해 회원가입만 하면 된다. 교육원은 현재 65종 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도전을 하는 학습자를 독려하기 위해 매달 2과정 이상을 개발하고 있다. 교육원의 모든 교육과정은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온라인강의로서 스마트폰과 PC를 통해 4~6주간 학습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그러면서 "교육원에서 운영 중인 커피바리스타전문가자격증은 ‘커피의 기원과 전파, 그리고 커피 생두의 종류, 핸드드립커피의 추출’ 등을 배울 수 있어 커피숍, 카페 창업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과 카페라떼 만들기에 관심이 있는 이들에게 활용될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라며 "와인소믈리에자격증 과정은 와인의 역사, 테이스팅 등을 배우는 과정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국제자격검정원에서는 취업정보사이트를 자체 운영 중에 있음과 동시에 교육원을 통해 취득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되어 있어, 여성인력개발센터,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등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을 조력하고자 한다. 관련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접속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 카카오톡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