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1 KCA 우수 헤어디자이너 어워즈' 1차 일정 결과를 발표했다.

관계자는 "본 어워즈는 국내 미용 사업의 발전과 다양해진 소비자의 눈높이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미용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꾀하고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헤어디자이너를 선정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여 그 노고를 격려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라고 소개했다. 

전국 단위의 본 어워즈는 전국 162,257명의 헤어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포털예약사이트 및 예약어플리케이션 내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한 □ 리뷰 수 등을 참고하여 5~6월 중으로 기초 조사를 진행하였으며, 1차 일정에 해당하는 서울 지역의 경우 총 36,214명의 디자이너 중 엄선된 상위 16.3%에 해당하는 상위 후보자에게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다.

각 후보자들은 후보 등록 후 지역별 차수로 진행되는 어워즈 일정에 따라 □ 미용서비스의 질 □미용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 친절도 □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AS의 유무 등) □전반적 평가의 종합적 평가를 거쳐 우수 헤어디자이너를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디자이너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1차 지역(서울)의 수상자는 총 97명으로, 서울지역 디자이너 36,214명 중 0.26%에 해당하는 최상위 우수 헤어디자이너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주요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하리 원장 (준오헤어노원사거리점) ▲ 이소진 (진리헤어살롱 신대방삼거리역점,이소진) ▲ 이경채 (차홍룸 서초점) ▲ 혜영 대표원장 (클라스헤어,조혜영) ▲ 디자이너 민우 (토니앤가이홍제점) ▲ 진주 (토니앤가이홍제점,송진주) ▲ 조이 (펌앤컷헤어 장지역점) ▲ 덕킹 (페이드블랙바버샵) ▲ 나라 (페이드블랙바버샵) ▲ 소다 (프랑크프로보 양재역점) ▲ 엄지 실장 (프랑크프로보 양재점) ▲ 필립 (필립더바버샵 잠실,안필립) ▲ 하라 (하라헤어) ▲ Mako barber (허슬러즈 바버샵) ▲ 큐 디자이너 (헤버구떼,강다혜) ▲ 유래 (헤어6 왕십리역본점,김유래) ▲ 마이준 원장 (헤어더뷰성신여대점,김범준) ▲ 수석 하늘 (헤어뜰애 노원역점) ▲ 고니 디자이너 (헤어바이반룬하우트 대치점) ▲ 테레오 (헤어살롱 세인트미구엘) ▲ 백경원장 (헤어스튜디오백가,홍경표) ▲ 보경 점장 (헤어인카페문정점,송보경) ▲ 현선원장 (헤어인카페문정점) ▲ 호란 (호미방,최진호) ▲ 원장 Newmin (휴가스튜디오,유민정)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우수 헤어디자이너는 각종 뷰티 사업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들에 맞춰 소비자들에게 높은 질의 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헤어디자이너를 대중에게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매년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 관련 전문 발표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지난 <제 24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삼성 ▲SK ▲CJ ▲이랜드 ▲국민은행 ▲벤츠코리아 등 국내외 주요 기업들이 수상 받았으며,  <KCA 문화연예시상식> 에서는 ▲최수종 ▲하정우 ▲조인성 ▲송승헌 ▲박보영 등이 수상받았다.

또한 지난 1월에는 <KCA 앱 어워즈>를 통해 ▲KT ▲SK텔레콤 ▲카카오페이 ▲삼성카드 등이 수상받았고 <KCA 프랜차이즈 어워즈>에서는 ▲BBQ ▲애슐리 ▲자연별곡 등이 수상받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