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이호] 2015년 1월 넷째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김군 실종, ‘IS 가담인가?’
터키의 시리아 접경지에서 실종된 김모(18)군이 트위터에 수니파 원리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에 합류하겠다는 의사와 더불어 "페미니스트를 증오한다"는 글 등을 남겨 IS에 합류했음을 짐작하게 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만약 김군이 IS에 합류했다면, 그의 대우가 어떨지 짐작해 봤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mXsJo)

2. 디스패치-클라라
클라라와 폴라리스의 분쟁이 클라라와 디스패치의 공방전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디스패치는 클라라와 폴라리스 엔터테인먼트 회장의 카카오톡 내용을 일부 공개했고, 이에 클라라는 “나는 이미 사형선고 받았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에 디스패치는 미공개 카카오톡 대화를 공개했고, 큰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mXDUU)

3. 남심(男心) 올킬, 11자 복근 만들기
男心을 올킬할 수 있는 11자 복근 만들기. 섹시한 복근을 만들기 위해서는 3가지 방법이 있다. 그 중 첫 번째 ‘짐볼’을 이용한 ‘짐볼잭나이프’운동입니다. 영상 조회수 10만 건이 넘으며 인기를 얻고 있는 레슨업_헬스편 복근운동 1편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wiDyb)

4. 연말정산_세금폭탄
정부가 연말정산을 소득공제에서 세액공제로 세법을 개정하면서, '13월의 월급'이 아닌 '13월의 세금폭탄'이 되어버렸다는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연말정산 소급적용이 안 될 것이라는 정부의 말이 이제는 다시 5월 쯤 가능할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세금폭탄이 되어버린 연말정산, 세금은 정말 무섭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Bden66)

5. 이병헌의 그녀 ‘이민정’
배우 이민정이 임신 중이라는 소식이 알려졌습니다. 이민정의 소속사 엠에스팀 측이 19일 공식 보도 자료를 통해 '이민정이 현재 임신 27주 중이며 4월 출산한다'고 전하며 “최근 불미스러운 일들로 인해 이를 알리는 것에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었다. 산모의 안정을 위해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점 등으로 인해 임신 사실에 대한 공개 시기를 고민할 수 밖에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아무쪼록 건강하게 순산하길 바랍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mYc0X)

6. 김상훈 소아성애자
안산 인질극 살인사건의 범인 김상훈이 뻔뻔한 태도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막내딸을 성폭행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그의 이같은 행동에 사이코패스와 소아성애자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진단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Ec9tH)

7. 윈도우즈 10
마이크로소프트(MS)의 최신 운영체제 윈도10(Windows 10, 코드네임 스레시홀드)이 오는 21일 오전 9시(현지 시각, 국내 시각 22일 오전 2시)에 정식 공개됐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윈도10은 MS의 모든 플랫폼을 하나로 합친다는 목표를 가지고 앞으로 MS의 모든 플랫폼의 기본 운영체제로 탑재되게 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n9Hpe)

8. 이석기 선고
이석기 전 의원은 22일 대법원 선고에서 원심인 2심의 판결과 동일하게 내란 선동의 혐의는 유죄를 선고했지만 내란음모죄는 무죄판결을 받아 9년 형을 확정지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x7WLZ)

9. 김미영팀장 후임 김나리
최근 다음 메일을 사용하다 보면 굉장히 흔하게 볼 수 있는 이름이 있습니다. 바로 ‘김나리’라는 이름인데요. 지난 2013년 구속된 보이스피싱의 대부 ‘김미영’팀장을 이어 스팸메일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x5Oni)

10. 최근 10년간 드라마 시청률 톱20
닐슨코리아가 최근 10년간 시청률이 가장 높았던 드라마를 집계한 순위를 발표했는데요, 외롭고 지치는 일상들이 대부분이어서 일까요. 1위부터 20위 까지 중 8편이 KBS2의 가족 드라마가 차지했습니다. ‘왕가네 식구들’, ‘내딸 서영이’, ‘넝쿨째 굴러온 당신’과 현재 방영되고 있는 ‘가족끼리 왜 이래’역시 40프로 이상의 시청률을 자랑하며 18위에 랭크 됐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ALQcc3)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