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1년 08월 06일부터 08월 08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모가디슈
장르 – 액션, 드라마 / 한국 / 121분
출연진 –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김소진
줄거리 - 내전으로 고립된 낯선 도시, 모가디슈 지금부터 우리의 목표는 오로지 생존이다! 대한민국이 UN가입을 위해 동분서주하던 시기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는 일촉즉발의 내전이 일어난다. 통신마저 끊긴 그 곳에 고립된 대한민국 대사관의 직원과 가족들은 총알과 포탄이 빗발치는 가운데, 살아남기 위해 하루하루를 버텨낸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북한 대사관의 일행들이 도움을 요청하며 문을 두드리는데… 목표는 하나, 모가디슈에서 탈출해야 한다!

2. 더 수어사이드 스쿼드
장르 – 액션, 모험, 판타지, 미스터리, SF / 미국 / 132분
출연진 – 마고 로비, 이드리스 엘바, 존시나, 조엘 킨나만, 실베스터 스탤론
줄거리 - “우리는 격하게 세상을 구하고 싶다!” 살고 싶다면 무조건 성공시켜라! 최강 우주 빌런에 맞선, 자살특공대에게 맡겨진 ‘더’ 대책 없는 작전. 팀플레이가 ‘더’ 불가능한 최악의 안티히어로들.  최고의 팀워크를 기대한다면 “죽.는.다!”

3. 보스베이비 2
장르 – 에니메이션, 코미디, 모험 / 미국 / 107분
목소리 – 알렉 볼드윈, 제임스 마스던, 에이미 세다리스
줄거리 - 베이비 주식회사의 레전드 보스 베이비에서 인생 만렙 CEO가 된 ‘테드’. 베이비인 줄 알았던 조카 ‘티나’가 알고 보니 베이비 주식회사 소속 임원으로 밝혀진다. 뉴 보스 베이비 ‘티나’의 지시로 다시 베이비로 돌아간 ‘테드’와 형 ‘팀’에게 주어진 시간은 48시간!  세상을 구하기 위한 미션을 무사히 완수할 수 있을 것인가?

4. 블랙 위도우
장르 – 액션, 모험, SF / 미국 / 134분
출연진 – 스칼렛 조핸슨, 플로렌스 퓨, 레이첼 와이즈, 데이빗 하버
줄거리 - "모든 것을 바꾼 그녀의 선택” 어벤져스의 운명을 바꾼 블랙 위도우, 그녀의 진짜 이야기가 시작된다! 어벤져스의 히어로 블랙 위도우, ‘나타샤 로마노프’ (스칼렛 요한슨)는 자신의 과거와 연결된 레드룸의 거대한 음모와 실체를 깨닫게 된다. 상대의 능력을 복제하는 빌런 ‘태스크마스터’와 새로운 위도우들의 위협에 맞서 목숨을 건 반격을 시작하는 ‘나타샤’는 스파이로 활약했던 자신의 과거 뿐 아니라, 어벤져스가 되기 전 함께했던 동료들을 마주해야만 하는데… 폭발하는 리얼 액션 카타르시스! MCU의 새로운 시대를 시작할 첫 액션 블록버스터를 만끽하라!

5.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신공룡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 일본 / 110분
목소리 – 윤아영, 김정아, 최낙윤, 이현주, 조현정
줄거리 - 도라에몽 50주년 기념대작! 오리지널 스토리로 돌아온 진구와 쌍둥이 공룡의 대모험! 진구는 공룡 엑스포 화석 발굴 체험에서 발견한 화석을 공룡알이라고 굳게 믿는다. 도라에몽의 비밀도구 타임 보자기로 화석을 되돌리자 새로운 종의 쌍둥이 공룡이 태어났다! 진구를 닮아 미덥지 못한 큐와 말괄량이 뮤. 사랑을 듬뿍 주며 키우지만, 함께 살아가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깨달은 진구는 큐와 뮤를 원래 시대로 데려다 주기로 결심하고, 친구들과 함께 6,600만 년 전 백악기로 모험을 떠난다! 도라에몽의 비밀도구와 공룡들의 도움으로 공룡의 발자국을 따라 진구와 친구들이 도착한 곳은 바로 수수께끼의 섬.  공룡이 멸종했다고 알려진 백악기에서 큐와 뮤, 그리고 진구를 기다리고 있는 운명은?!

6. 정글 크루즈
장르 – 액션, 모험 / 미국 / 127분
출연진 – 드웨인 존슨, 에밀리 블런트
줄거리 - <캐리비안의 해적> 디즈니 제작! 이번엔 아마존이다! 미지의 세계 아마존에서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스릴을 선사하는 재치 넘치는 크루즈 선장 프랭크(드웨인 존슨). 고대 아마존의 전설을 쫓아 영국에서 온 식물 탐험가 릴리 박사(에밀리 블런트)가 의학의 미래를 바꿀 치유의 나무를 찾는 여정에 함께 할 것을 제안하면서, 순탄치 않은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은 아름답지만 온갖 위험이 도사리는 열대우림으로 함께 모험을 떠나고 수많은 역경과 초자연적인 힘을 마주하게 된다. 고대 나무에 얽힌 비밀이 드러날수록 릴리와 프랭크는 더욱더 커다란 위험에 처하고
 인류의 운명도 위태로워지는데…  전설을 믿는다면 저주도 믿어야 한다!

7. 방법: 재차의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 한국 / 109분
출연진 – 엄지원, 정지소, 정문성, 김인권
줄거리 -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在此矣)가 살인을 저질렀다! 살인사건 현장에서 피해자와 함께 용의자도 사체로 발견된다. 그러나 용의자의 시신은 이미 3개월 전 사망한 것으로 밝혀져 경찰은 혼란에 빠진다. 한편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기자 임진희는 라디오 출연 중 자신이 바로 그 살인사건의 진범이며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하고 싶다는 전화를 받게 된다. 경찰과 네티즌은 임진희 기자의 온라인 생방송을 일제히 주목하고 인터뷰 당일 그 곳에 나타난 범인은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에 의한 3번의 살인을 예고하는데… 첫 번째 살인이 예고된 날, 엄청난 수의 ‘재차의’ 군단이 나타나 무차별 습격을 시작하고 총력 방어에 나선 경찰 당국은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만다.  과연 이들을 조종하고 있는 배후는 누구일까? 이들을 막아낼 유일한 ‘방법'(謗法)이 온다!

8. 그린 나이트
장르 – 모험, 드라마, 판타지 / 아일랜드, 캐나다, 미국, 영국 / 130분
출연진 – 데브 파텔, 알리시아 비칸데르, 조엘 에저튼, 사리타 초우드리, 랄프 이네슨
줄거리 - ”녹색 기사의 목을 잘라 명예를 지켜라” 크리스마스 이브, 아서왕과 원탁의 기사들 앞에 나타난 녹색 기사, “가장 용맹한 자, 나의 목을 내리치면 명예와 재물을 주겠다”고 제안한다.  단, 1년 후 녹색 예배당에 찾아와 똑같이 자신의 도끼날을 받는다는 조건으로. 아서왕의 조카 가웨인이 도전에 응하고  마침내 1년 후, 5가지 고난의 관문을 거치는 여정을 시작하는데…  전설이 될 새로운 모험, 너의 목에 명예를 걸어라!

9. 블랙핑크 더 무비
장르 – 공연실황 / 한국 / 99분
출연진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줄거리 - 전 세계가 사랑하는 걸그룹 ‘블랙핑크’가 데뷔 5주년 기념 영화 ‘블랙핑크 더 무비(BLACKPINK THE MOVIE)’를 통해 선물과도 같았던 지난 추억을 회상한다. 가장 블랙핑크다운 모습, 가장 빛나는 순간 지수, 제니, 로제, 리사 4인 멤버로 구성된 블랙핑크는 2016년 8월 8일 세상에 첫 발을 내디딘 후 팬덤 ‘블링크’와 함께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왔다. 숨 가쁘게 달려온 5년 동안, 지나온 시간만큼 차곡차곡 쌓인 추억들, 그리고 무대에서의 기쁨. 가장 빛나는 순간들을 언제나 함께했던 팬들과 나누는 영화가 바로 ‘블랙핑크 더 무비(BLACKPINK THE MOVIE)’이다. 영화에는 데뷔 후 5년간의 추억을 함께 나누는 ‘기억의 방’, 개성이 뚜렷한 4인의 강렬한 이미지 컷이 담긴 ‘Beauty’, 팬들에게 전하는 ‘미공개 스페셜 인터뷰’ 등 오롯이 그녀들에게 집중된 이야기가 다양한 시퀀스에 담겨 펼쳐진다.  또한 국적과 성별을 초월해 뛰어난 퍼포먼스로 세계를 사로잡은 가장 ‘블랙핑크’다운 무대가 극대화된 현장감으로 스크린을 채운다. 극장 최적화로 재편집된 2021년 ‘THE SHOW’ 및 2018년 ‘IN YOUR AREA’ 공연 실황을 포함해 10여 곡이 넘는 블랙핑크의 히트곡 무대와 리허설 과정, 공연을 준비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담은 ‘블랙핑크 더 무비(BLACKPINK THE MOVIE)’는 전 세계의 ‘블링크’와 블랙핑크가 함께하는 ‘우리들의 파티’같은 시간을 선사할 단 하나의 영화이다.

10. 랑종
장르 – 공포, 스릴러, 드라마 / 한국, 태국 / 131분
출연진 – 나릴야 군몽콘켓, 싸와니 우툼마
줄거리 -  태국 북동부 ‘이산’ 지역 낯선 시골 마을. 집 안, 숲, 산, 나무, 논밭까지, 이 곳의 사람들은 모든 것에 혼이 깃들어 있다고 믿는다. 가문의 대를 이어 조상신 ‘바얀 신’을 모시는 랑종(무당) ‘님’은 조카 ‘밍’의 상태가 심상치 않음을 직감한다. 날이 갈수록 이상 증세가 점점 심각해지는 ‘밍’. 무당을 취재하기 위해 ‘님’과 동행했던 촬영팀은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순간을 포착하기 위해 ‘밍’과 ‘님’, 그리고 가족에게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현상을 카메라에 담기 시작한다. 신내림이 대물림되는 무당 가문 피에 관한 세 달간의 기록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