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국내에서 거주중인 중국 대표적인 뷰티 왕홍(중국 인플루언서 KOL) 강리즈가 일본 화장품 브랜드 Sensai (센사이)의 중국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2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왕홍 강리즈는 중국 크리에이터로 현재 국내에서 방송 활동을 하면서 K뷰티, 여행, 라이프 스타일,한중 문화 등 다양한 한국 관련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라며 "한중 뷰티 프로그램 <시상가인> 및 <여심강림>의 MC를 비롯하여 뷰티 프로그램 MC 출신으로 자신의 SNS채널에 뷰티컨텐츠는 물론 중국 라이브 방송을 통해서 많은 K-beanty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중국 SNS 이즈보 실시간 방송 모습) 

그러면서 "중국 라이브 생방송 앱 이즈보를 통해서 중국 팬과 네티즌에게 일본 화장품 브랜드 SENSAI 의 뷰티 철학을 소개한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능숙한 진행력으로 브랜드 이야기를 전달하였다."라며 "중국라이브방송 이즈보에서는 한때 실시간 인기 차트 순위 8위에서 1위로 올라가는 등 시청수 15만 넘어 총 200만 뷰를 넘는 등 중국을 비롯한 국내팬들의 참여가 높았다"고 말했다.

이어 "시장의 흐름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바뀌었고 소셜미디어가 주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면서 크리에이터의 영향력도 훨씬 커지게 된 만큼  중국의 왕홍 경제는 매우 활발해질 전망이다."라며 "또한 뷰티시장에서 왕홍의 역할은 커질 예정이며 뷰티 왕홍 및 방송인으로서의 강리즈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