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중부기술교육원(원장 김종원)이 7월 12일부터 8월 20일까지 2021년 하반기 인테리어디자인과 주·야간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현재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서울시민 중 만 15세 이상이거나, 서울시에 등록된 외국인 중 영주권 취득자 또는 배우자가 내국인일 경우(자녀 포함)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이 때 우선선발대상자인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국가보훈대상자 및 독립유공자, 사회복지시설거주자, 5.18민주유공자, 차상위계층은 면접에서 가산점을 부여받는다.

교육생은 주간 35명, 야간 35명으로 총 70명을 모집하며,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8월 23일부터 8월 25일까지 신청자들에게 개별 연락을 보내 교수와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면접을 통과한 합격생들은 8월 27일에 발표된다.

인테리어디자인과는 실내 공간 설계에 필요한 현장 분석 자료와 전문 지식을 배우고, 나아가 설계 도구 및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인테리어 디자인을 기획적으로 설계하는 법을 배우게 된다. 또한 설계에 특화된 전문적인 기능과 기술을 익힐 수 있다.

교육은 주간과정이 9월 1일부터 1월 21일까지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야간과정은 9월 1일부터 2월 21일까지 주중 오후 6시 30분부터 오후 9시 40분까지 진행된다.

선발된 교육생은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를 서울시에서 무료로 지원받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기술교육원 재학 중에 국가기술자격검정시험을 치르면 기능검정료가 지원되며, 주간과정은 중식이 제공된다.

또한 과정 중간에 입영이 예정되어있는 경우 병역 연기가 가능하며, 우선선발대상자에게는 최대 월 25만원의 수당(출석일수에 따른 차등지급)이 지급된다.

원서접수는 중부기술교육원 홈페이지 접수 또는 방문접수를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로 문의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