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소셜캠퍼스에서 LG화학과 LG전자가 주최하고 더좋은세상 피피엘이 운영하는 2021 LG소셜캠퍼스가 2021년 1분1초영화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 개최되는 2021 LG소셜캠퍼스 1분1초영화제는 '일로 들어와'라는 슬로건으로 지속가능 개발 목표(SDGs)와 인류의 보편적 문제, 지구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실천하는 등 세상의 가치를 지키는 다양한 주제의 작품을 접수할 수 있는 영상 공모전이다.

공모 자격은 만 7~12세로 구성된 초등부문, 만 13~18세로 구성된 청소년 부문, 만 19~28세까지 참가할 수 있는 청년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총상금 2,200만 원과 환경부 장관상 등 30개 팀이 시상될 예정이다.

작품 형식은 5초 이상 61초 이하의 분량의 단편영화로 영화, UCC, 뮤직비디오, 뉴스, 인터뷰, 플래시몹, BJ 등 다양한 형식의 영상이라면 모두 가능하다. 유튜브에 #1분1초영화제 #일로들어와 해시태그를 달아 완성된 영상물을 업로드한 후 공모전 홈페이지 접수 및 확인에 유튜브 영상 링크를 첨부하며 접수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11일(수)부터 9월 27일(월) 자정까지 가능하며 1차 심사와 대국민 투표, 본선 심사의 순서를 거쳐 10월 20일(수)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 기준은 주제 이해도(30%), 독창성(30%), 대중성 및 활용성(20%), 작품성(20%)을 토대로 이루어진다.

공모전 참가 시 팀 인원은 최대 4인까지 가능하며 영상에 출연하는 출연진의 경우 인원에 포함하지 않는다. 또한 팀당 출품 작 개수의 제한은 없으며 동일팀이 작품이 수상 범위에 들면 최고 등수를 우선순위로 하여 동일인의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공모전에 제출된 모든 작품은 응모자의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표절이나 타 공모전 기 수상작품으로 판명될 경우 심사에서 제외되며, 수상을 무효화하며 상장 및 상금 회수 등의 조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LG소셜캠퍼스 1분1초영화제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