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는 미래의 관광산업을 이끌어 갈 「관광통역안내사」 인력양성과 교육역량 강화를 위해 인하공업전문대학 관광경영과(학과장 남장현)와 2021. 7. 30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이 산학협력을 체결함에 따라 Covid-19로 어려운 관광업계에 힘을 모으고, 더 나아가 우리나라 관광산업 진흥과 발전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KOTGA(회장 이현자)는 여행시장의 급변화에 따라 개별여행(F.I.T.) 및 특수목적여행(S.I.T) 시장이 미래의 여행형태로 예상됨에 따라, 향후 학생들이 훌륭하게 성장하여 우리나라의 관광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였고, 인하공업전문대학 관광경영과(학과장 남장현)는 1983년도 개설되어 관광 및 여행관련 산업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관광 산업체에서 필요로 하는 관광전문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이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취득을 위해 더욱 노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향후 양 기관은 형식적인 협약이 아닌, 협약서 실제 내용을 근거로 하여 각종 사업을 점차적으로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는 문화체육관광부 인가 비영리법인으로, 「관광통역안내사」는 관광진흥법에 의거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알리고 나누며, 세계와 소통하는 대한민국의 실질적인 민간외교관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