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신정고등학교는 제이엠피 인재교육원과 디알엠코칭과 공동진행으로 1학년 대상 진로검사를 바탕으로 교육 과정편제 이해와 선택과목안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학년 대상으로 자기 이해를 시작으로 고교학점제가 무엇인지? 고교학점제&진로설계와 자신의 진로 교과목을 설계해보는 활동과 계열 및 학과를 알아보는 시간으로 전공적합성과 학과이해를 도왔다. 마지막으로 선택과목과 활동 및 학습을 기반으로 하는 학업계획서를 작성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업계획서를 완성하는 과정에서 학생부 안에 항목들을 이해하고 자신의 진로 분야에 맞는 계열과 학과를 찾아 선택과목을 찾아내는 학생들의 모습은 밝아지는 것을 확인했다.

신정고등학교 박봉철 진로부장은 “1학년 한 학기를 마무리하는 과정에서 고교학점제에 따른 진로설계와 각자의 흥미와 관심사인 계열 및 학과를 알아보고 그에 따른 학업계획서를 작성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박봉철 진로부장은 학습에 대한 중요성과 필요성도 거듭 강조했다. 

신경미 제이엠피 대표는 “고교학점제에 대해서 신정고 1학년 친구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현경 디알엠코칭 대표는 막연한 학교생활에 동기부여를 가지고 학습을 기반으로 진로를 찾아가는 학생들에게 길라잡이가 됐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