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태국상무공사관(Thai Trade Center Seoul)은 태국요리 레시피와 타이셀렉트 소개 책자인 ‘I love Thai food(아이 러브 타이푸드)’를  오는 27일 발간한다고 밝혔다. 

아이러브타이푸드에는 똠얌꿍, 팟타이를 비롯해 대중적인 태국요리 20개의 레시피를 담고 있다. 또한 전국의 타이셀렉트 인증레스토랑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타이셀렉트는 태국 상무부 국제무역진흥국이 해외에 있는 정통 태국레스토랑에게 부여하는 인증마크이다. 태국산 식자재를 사용하여 정통 태국의 맛을 구현하는 레스토랑에게만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하며 국내에는 27곳의 타이셀렉트 인증 레스토랑이 있다. 

한편, 주한태국상무공사관은 책 발간을 기념해 타이셀렉트 페이스북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타이셀렉트, #ThaiSELECT 해쉬태그와 함께 이벤트 포스팅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타이셀렉트 레스토랑 식사권 및 아이러브타이푸드 책자를 제공한다. 

또한 오는 25일 온라인으로 진행 예정인 2021 타이페스티벌에 참여해도 받을 수 있다. 타이페스티벌은 한국과 태국 사이에 우호 관계를 조성하고 태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한태국상무공사관 차난야 판나락싸 상무관은 “코로나 19로 태-한 간 민간 교류가 정체돼 있어 아쉽다”며 “이번 책자로 집과 타이셀렉트 인증 레스토랑에서 태국음식을 즐기며 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한태국상무공사관은 국기업과의 무역 비즈니스 돕는 태국상무부 국제무역진흥국 산하 기관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