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우울증과 조증을 포함한 조울증의 치유법 또는 자가진단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상담기법 및 테스트를 배워 증상완화에 활용 가능한 무료교육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교육원은 우울증을 비롯해 조울증을 겪는 이들에게 증상완화에 활용 가능한 상담기법 및 다양한 심리매개체도구와 심리검사도구를 활용하여 증상에 대한 자가진단을 유용하게 하여 건강한 사회로 나아가고자 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무료수강을 기획했다고 전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63종 자격교육과정 중 최대 3가지를 선택하면 된다. 온라인강의로 진행되는 모든 자격교육과정은 4~6주 동안 PC와 모바일을 통해 수강할 수 있으며, 공부에 필요한 교안과 시험예상문답을 비롯한 시험응시료까지 지원된다. 추후 자격시험 합격 시 자격증 1급과 2급을 동시취득이 가능하다.

우울증이란 우울감이 장기간 지속되어 일상생활의 지장을 주는 것이다. 조울증은 우울증과는 비정상적으로 기쁨을 자주 느끼는 조증이 번갈아 반복되는 양극성장애를 말한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이러한 우울증과 조울증의 자가진단을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 될만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자격증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상담전화나 카카오톡 1:1 게시판과 네이버 톡톡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