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앤소프트, '비대면'으로 휴대폰 견적 상담 및 결제까지 되는 '퍼스' 앱 출시
유앤소프트, '비대면'으로 휴대폰 견적 상담 및 결제까지 되는 '퍼스' 앱 출시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07.2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판매 솔루션 '제로노트'를 출시한 유앤소프트가 휴대폰 견적 상담 및 매장 홍보까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 '퍼스' 공급자용(이하 사장님용) 앱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퍼스'는 위치기반 기능을 통해 사용자 주변의 휴대폰 매장 리스트를 확인하고, 매장과의 채팅을 통해 간편하게 견적을 비교해 휴대폰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라고 전했다.

7월 선런칭하는 사장님용 앱에서는 각 매장의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고 고객 요청서를 통해 손쉽게 견적을 발송을 할 수 있다. 

더불어 폭탄공시, 오늘만혜택지원, 선착순이벤트 등 각 매장별 혜택을 앱에서 쉽게 홍보할 수 있다. 

'퍼스'라면 소비자가 어디에 있든지 편리하게 휴대폰 견적 발송과 매장 홍보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업체 측은 전단지 또는 온라인 커뮤니티 외에 마땅한 홍보수단이 없던 매장들에게 해당 플랫폼이 단비와 같은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3 판매, 아이폰 13 사전예약 등의 홍보가 수월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대면 서비스가 점차 줄어들고 코로나 19로 불안한 상황에서 퍼스는 견적 발송 및 결제까지 모든 서비스가 비대면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사장님과 소비자 모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용자 앱은 8월에 오픈할 예정이며 현재는 울산 지역에서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향후 전국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 지역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본사가 울산에 있기에 울산 지역에 한해 사전 홍보를 진행했다"며 "사전 홍보를 통해 이미 울산 지역 내 1/3 매장이 참여 의사를 밝혔지만, O2O 서비스의 특성상 보다 많은 매장들의 참여가 있어야 소비자용 서비스가 공개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 소식을 접하지 못한 매장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앱을 기반으로 제공되는 비대면 서비스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휴대폰을 구입할 수 있어 '퍼스' 앱을 통한 휴대폰 판매율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퍼스' 사장님용 앱은 구글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후 가입해 사용할 수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