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제이엠피 인재교육원(신경미 대표)이 지난 7월 12~13일 이틀 동안 1, 2학년 대상으로 학습코칭 진로아카데미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1학년 대상으로는 행동유형에 따른 학습방법을 시작으로 학습습관과 학습의 함정, 자신의 진로장벽을 알아보았고 진로장벽과 진로갈등의 해결과정과 자신의 목표를 위한 계열과 학과를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2학년 대상으로는 디알엠코칭(최현경 대표)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학습유형검사로 시작해 교과목과 직업, 계열 및 학과를 정해보았고 세특(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에서 무엇이 중요하고 어떤 방법으로 기재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의를 실시했다.

호계고등학교 송인숙 진로부장은 “학생들은 누구나 자기 자신의 인생에 최선을 다하고 싶어 하지만 자신에게 적합한 방법을 몰라 방황하기도 한다. 호계고 1, 2학년 학생들은 학습코칭 진로아카데미 행사로 한 학기를 마무리하였다”라며 “이 프로그램은 활동 위주의 수업으로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1학년은 꿈과 비전을 자신의 진로와 연결해보는 시간 2학년은 대학 진학 전형에 대한 이해에 초점을 맞추고 자신에게 맞는 학습법과 대입 전형을 알게 된 소중한 시간”이라고 전했다.

신경미 제이엠피 대표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향해 걸어가는 과정에서 이번 아카데미가 큰 도움을 줄 수 있어 뜻깊다”고 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