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사이버대 중 최초로 ‘1년 4학기제’를 도입해 학생들에게 환영 받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강인)’가 2015학년도 전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해당 제도는 1년 2학기라는 기존의 학사운영방식에서 벗어나, 하계/동계 방학 동안 6주의 집중학기를 더해 연간 총 42주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제도다. 때문에 서울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은 본인의 졸업 계획에 따라 맞춤형 학기를 설계하고 이수할 수 있으며, 각자의 목표에 따라 신입생의 경우 짧게는 3년, 편입생의 경우 1.5년 만에 졸업이 가능하다.

서울사이버대가 학생들 사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 중에는 풍성한 장학혜택도 한 몫 한다. 사이버대 중 가장 큰 장학규모로(2014년 공시기준 112억원 규모, 국가장학포함) 평생교육 실천에 앞장서고 있으며, 직장인, 전업주부, 개인사업자, 농어촌거주자, 특성화 고교(전문계고)졸업자, 전문대 졸업자에게는 1년간 20%의 학비감면 혜택(입학 후 연속 2개 일반학기, 첫 학기 성적이 3.0 이상인 경우)을 제공한다. 또한, 공인외국어시험 성적에 따라 수업료의 50%의 학비를 지원하는 등 재학생들의 학습을 다방면으로 지원해주고 있다.

 

아울러, 서울사이버대학의 3개 계열 19개 학과(전공)는 모두 특성화 학과로, 특히 대표학과인 사회복지학부와 심리상담학부에는 가장 많은 학생이 재학 중이다. 2014년부터 학부-전공제로 개편된 사회복지학부의 경우 기존 3개 전공에서 5개 전공(사회복지 전공, 복지시설경영 전공, 아동복지 전공, 청소년복지 전공, 노인복지 전공)으로 확대해 세부 전공에 대한 전문성을 높였다.

또한 향후 졸업 시 2개 이상의 복수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학부 공통활용 전공을 통한 학제간 연계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이 역시 학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이번 2015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은 신입학의 경우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고, 편입학의 경우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계열은 총 3개 계열(19개 학과 및 전공)로 ▶인문계열 -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복지시설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심리상담학부(상담심리학과, 가족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사회계열 - 사회과학부(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경상학부(경영학과, 국제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IT/예술계열 - IT디자인학부(컴퓨터정보통신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문화콘텐츠공학과), 문화예술학부(문화예술경영학과, 음악학과)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완형 입학처장은 “서울사이버대는 사이버대 최초 1년 4학기제 시행,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 받은 이러닝 플랫폼 운영은 물론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특성화 교육까지 평생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2015학년도 입시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지원서는 입학홈페이지(www.apply.iscu.ac.kr) 또는 모바일(m.iscu.ac.kr)에서 직접 무료로 작성할 수 있으며, ‘나의 전형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원자에게 적합한 입학 전형도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전형방법은 적성평가(학업준비도검사) 40%, 학업계획서 60% 총 100%로 반영해 평가한다. 적성평가에서는 수리와 탐구, 사고력, 대학교 수학능력 등을 통해 기본적인 학습방식과 학업잠재력을 확인하며, 학업계획서는 학과 및 학교 지원동기와 입학 후 학업∙진로계획 등을 확인하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사이버대학 입학지원센터 및 전화(02-944-5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