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전, 디자이너 아지트가 세계산업디자인의 날을 기념하여 디자인 매거진 ’D-INSIGHT’를 발간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매거진은 세계디자인기구와 함께하는 ‘2021년 세계산업디자인의 날 기념캠페인’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일환으로, 디자이너 지망생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비즈니스 칼럼으로 구성되었다. 주로 직무 역량 및 경력을 기르는 방안과 업무에 필요한 소통법을 다루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사진제공: 청년마케터)

칼럼 집필진으로는 이승택(제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 김석우(마이크로소프트), 소종윤(구글-유튜브), 우승희(아마존), 정현채(삼성전자 일본법인) 등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디자이너 아지트’ 커뮤니티 소속의 한국인 디자이너 12명이 참여하였다.

또한 올해의 세계산업디자인의 날을 기념하는 대한민국 캠페인 ‘We Are Designers 2021’의 조직위원회 관계자에 따르면, 학부생과 실무자의 현실적인 직무 고민을 반영하고자 칼럼 집필에 앞서 한국에서 근무하는 4년차 이하의 디자이너 300명을 대상으로 설문을 진행하였다고 전해진다.

한편, ‘We Are Designers 2021’ 캠페인에 참여한 ▲윤디자인(엉뚱상상) ▲월간디자인 ▲안그라픽스 ▲중앙일보 폴인 ▲청년마케터 등이 한국의 산업 디자이너 생태계를 지원하기 위해 자사 서비스와 디자인 서적 등을 일부 후원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