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을 포함해 미래유망자격증 과정인 노인심리상담사, 정리수납전문가,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등 무료교육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학교안전지도사를 비롯해 독서논술지도사, 캘리그라피, 코딩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취득 시에는 방과후학교나 초등돌봄교실, 문화센터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라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언택트시스템 무료인강은 학부모, 주부, 직장인 등 누구나 무료수강 할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사진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그러면서 "특히 학교안전지도사 및 캘리그라피, 독서논술지도사 강의진은 석박사 출신의 교수님들의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 및 정보 제공과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라며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무료인강 지원 과정은 최대 6주기간에 걸쳐 자격증추천 과정 인터넷강의 출석 및 온라인시험을 진행해 60% 이상 출석 시 시험을 볼 수 있고 시험에서 60점 이상이면 학교안전지도사, 캘리그라피, 코딩자격증 등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학교 폭력이 나날이 지능화되고 저연령화 되면서 학교안전지도사를 양성해 각 초, 중, 고교에 배치하고 있어 필요한 학교보안관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학교안전지도사 과정을 수강하는 사람의 수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또한 코딩자격증, 아동요리지도사, 캘리그라피배우기, 독서논술지도사 과정도 준비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밖에도 SNS를 통한 네트워킹을 활용, 소셜 커리어 능력이 필요한 시대에 유망한 마케팅관련자격증인 sns마케팅전문가자격증과 전문적인 직업인 cs강사,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과정도 개설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 관계자는 “학교안전지도사, 캘리그라피, 코딩자격증 등 관련 자격증은 현 정부의 육아와 보육 정책의 국가정책에 따라 관련 교사의 수요가 부족한 실정으로 아동요리지도사, 독서논술지도사 등 관련 자격증을 연계해 취득하는 것이 유리하다"라며 "이번 무료인강은 회원가입 후 무료수강 신청을 하면 최대 3과정 수강료 전액을 지원한다. 또한, 경제 사정이 어려운 수강생들을 고려해 교재와 기출문제 자료,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제공한다."라고 덧붙였다. 

해당 자격증들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과정들로 자격기본법에 의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져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