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Pro]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단추’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단추에 관한 꿈 
단추에 관한 꿈은 결합, 인연, 단속, 과시, 명예, 계급, 권세 등의 일을 각각 상징한다.

2. 옷단추가 영롱하게 빛이 나는 꿈
옷단추가 영롱하게 빛이 나는 꿈은 길몽으로 신분이 귀하게 되고 영예로운 일이 생긴다. 명예, 입신출세, 승진, 당선, 합격, 자격취득, 승리, 성공 등의 길운이 보이는 것을 뜻한다. 

3. 옷 윗단추가 떨어진 꿈
옷 윗단추가 떨어진 꿈은 흉몽으로 자식이 죽거나 객지로 떠나 외롭게 살게 된다. 처음부터 잘못된 것이 끝까지 어렵고 고통스러운 것이 된다는 것을 암시한다. 

4. 금은 보석으로 된 단추를 다는 꿈 
금은 보석으로 된 단추를 다는 꿈은 길몽으로 훌륭한 협조자를 얻거나 명예와 권세가 주어질 수 있음을 암시한다. 

5. 옷에 붙어 있는 단추가 다 떨어지는 꿈 
옷에 붙어 있는 단추가 다 떨어지는 꿈은 집안에 우환이 들끓고 온 식구들이 뿔뿔이 흩어져 독불장군이 된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이다. 
 
6. 교복 단추를 누군가에게 떼이는 꿈
교복 단추를 누군가에게 떼이는 꿈은 흉몽 그 중에서도 학교와 관련된 것으로 퇴학, 정학 등을 당하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단추’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