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시간과 비용 등의 이유로 자격증 취득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좋은 소식을 알려왔다.

한교진이 제공 중인 78종의 민간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기 때문인데, 무료수강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의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 시 이용이 가능하며 모든 강의들은 온라인강의로 진행되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시간대에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부부 심리상담사 1급(제2019-002612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78종의 자격증을 만나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노인 심리상담사와 부부 심리상담사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노인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총 5부로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다문화 심리상담사도 사회적 변화와 변화하는 가족문화에 따라 관심을 받고 있는데, 가족문화에서의 상담의 필요성에 대한 바른 이해와 실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다문화사회의 이해, 세계화의 다문화, 주요국의 다문화 정책, 상담의 기초이론, 다문화 상담, 다문화 상담의 개입기술, 다문화 상담, 다문화가족 집단상담, 다문화상담 실무기술에 대한 수강을 진행할 수 있다.

한편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민간자격증들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