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 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델타변이 4단계 격상
델타 변이는 기존의 알파 변이보다 감염력이 높다는 특징이 있으며, 감염자 감염재생산지수는 알파 변이 대비 55%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 그리고 우리나라도 지금 델타 변이로 인해 무증상 환자가 폭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정부는 빠른 시일안에 델타 변이가 잡히지 않으면 현재의 3단계에서 4단계로 격상된다고 전하고 있다. 4단계로 격상되면 바뀌는 것들을 살펴본다. ([세컷뉴스] 무서운 속도의 델타변이, 4단계 격상 되면 바뀌는 것들)

2. 이재명-송영길
더불어민주당의 경선 초반, 후보들의 열띤 경합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토론 과정에서 나온 발언들로 인한 파열음이 거세지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이재명 후보의 “바지” 발언 그리고 송영길 대표의 “대깨문” 발언의 후폭풍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이재명 “바지내릴까” 송영길 “대깨문”...與 경선 초반 파열음)

3. 윤석열 장모구속
지난 2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가 구속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불법으로 요양병원을 개설해 요양급여를 챙긴 혐의로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법정 구속된 것. 이슈체크에서는 윤석열 장모와 관련된 소식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유력한 대권주자 윤석열, 장모의 법정구속 위기 어떻게 헤쳐나갈까?)

4. 블랙 위도우 
“MCU최고의 액션 탄생!”, “기대 이상의 액션신”, “어떤 솔로 히어로보다 강력한 ‘블랙 위도우’” 극찬 세례가 쏟아지고 있는 영화 '블랙 위도우'가 개봉을 2일 앞두고 사전 예매율 81%를 기록하고 있다. 코로나19로 개봉이 미뤄지면서 더 많은 마블 덕후들을 기다리게 한 영화. 오랜 기다림 끝에 찾아온 블랙 위도우는 어떨까. 지난 6월 22일 용산CGV에서 언론시사회를 통해 공개된 <블랙 위도우>에 대해 살펴보자. ([영화평점] 역시는 역시다! 기대해도 좋을 영화 ‘블랙 위도우’)

5. 도쿄올림픽 
2020년 7월 24일 일본 도쿄도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2020 도쿄올림픽이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1년 연기되어 올해 개최된다. 1·2차 세계대전으로 올림픽이 취소된 역사는 있지만 올림픽이 연기된 것은 전례가 없는 일이며 근대 올림픽 역사상 최초의 연기 사건이다. 오는 7월 23일 개막을 앞둔 가운데 어떤 점을 알아두면 좋을지 살펴보자. ([세컷뉴스] 한 달도 안 남은 도쿄올림픽, 어떤 점 알아두면 좋을까?)

6. 주식 사기 기승 주의
올해 상반기 평균적으로 성과가 좋았던 재테크 수단은 무엇일까? 바로 ‘국내 주식’ ‘달러’ ‘금’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러한 틈을 타 사기행각도 기승을 부리고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카드뉴스] 올해 성과 좋았던 재테크 수단?...주식 사기 기승 주의!)

7. 쌈디 
요즘 이들의 활약이 심상치 않다. 바로 2000년대를 풍미한 SG워너비를 모델로 삼아 만들어진 남성 보컬그룹 MSG워너비이다. MSG워너비에서 M.O.M과 정상동기 유닛이 결성되었고 주로 강한 이미지를 주로 보여줬던 쌈디가 정상동기에서는 발라더 정기석으로 변신해 감미로운 목소리로 여성들을 마음을 훔치고 있다. 그의 본캐는 대한민국 래퍼. ‘사이먼 도미닉’, ‘쌈디’의 매력은 무엇일까. ([시선★피플] 래퍼의 발라더 변신, 탄탄한 발성에 감미로운 목소리 '쌈디'의 매력)

8. 지입-지입차 정보 
다양한 직업 중 물류와 배송에 특화된 대한민국에서 각광받고 있는 지입차 운전. 특히 학력, 성별, 나이 등 직업에 도전을 방해하는 제약이 거의 없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뢰와 진심을 나르는 문로지스와 함께하는 건강한 지입 정보. 언택트 시대가 활발해 지면서 변화되는 사회적 모습들. 지입차 운전자들이 알아야 할 지입 서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건강한 지입 정보 – 지입차주들이 꼭 알아야 할 부가세 신고 팁 [시선뉴스])

9. 담낭염 
지난 2월 개그우먼 안소미 씨가 개인 SNS에 임신 중에 “위경련 경험하신 산모분들 담낭염, 담석 이런 것들을 조심하라”는 글을 게시한 바 있었다. 고통이 TOP3 안에 든다며 많은 이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우기도 했다. 결국 개그우먼 안소미 씨는 담낭 제거 수술을 받았다. 위경련 증상과도 매우 비슷한 ‘담낭염’에 대해 알아보겠다. ([건강프라임] 극심한 통증의 담낭염, 다이어트로 발생할 수 있어)

10. 마리 앙투아네트
사치와 허영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으며 사치스러운 생활로 프랑스의 국가 재정위기를 초래한 사람이 있다. 결국 시민들의 분노를 사서 프랑스 혁명을 촉발시킨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프랑스와의 동맹을 위해 루이 16세와 정략 결혼했지만 왕비로 재위하는 동안 프랑스 혁명이 일어나 38살 생일 2주를 앞두고 단두대에 처형된 왕비. 바로 ‘마리 앙투아네트’다. ([지식의 창] 프랑스 혁명의 촉발, 호화스러운 삶 이후 단두대에 처형된 ‘마리 앙투아네트’)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