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윈(WIN-WIN)전략은 본래 두 지역에서 일어난 전쟁을 동시에 승리로 이끈다는 미국의 군사전략을 일컫는 단어로 현대에 들어서는 공조를 통해 모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경영전략을 일컫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

이처럼 ‘상생’ 개념의 윈윈전략을 성공적으로 펼치고 있는 대표적 식음료 기업으로는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가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요거프레소는 안정적 물류 인프라 구축을 통한 빠른 배송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원데이 물류시스템을 선보인 기업이다. 

원데이 물류시스템은 냉식-상온 통합 물류 시스템을 전국 매장에 제공하며 일요일을 제외한 주 6일 당일 배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전국 어느 매장이라도 동일한 퀄리티의 식음료를 당일 제공할 수 있어 물류 재고에 대한 부담이 없는 유연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관계자는 “요거프레소는 365일 24시간 소통할 수 있는 본사의 서비스를 통해 물류 클레임에 즉각 대응한다.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운영으로 어렵지 않게 본사와의 소통이 가능해 물류에 대한 품질 대응/긴급 배송/반품 등의 접수가 즉각적으로 처리되며 보다 완벽한 매장 운영이 이루어진다”고 전했다.

즉, 원데이 물류시스템은 단순 빠르기만 한 배송이 아닌 기업의 입장에서는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한 물류 문제의 최소화를, 가맹점의 입장에서는 당일 물류 배송으로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며 상호 간 상생을 도모하고 있는 것이다.

한편, 원데이 물류시스템은 ‘초보 창업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물류 발주와 관리에 미숙한 초보 창업자는 다양한 변수에 대한 즉각적인 대처에 어려움을 겪기 마련이다. 완벽하게 구축된 유통망과 시스템은 이러한 초보창업자의 어려움을 해결해주어 운영 안정화를 돕는다.

여기에 최근 진행 중인 인테리어 프로모션을 통해 창업 시 초기 예산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인테리어 비용의 일정 부분을 본사에서 지원한다. 이로 인해 창업자는 건강한 장기 운영을 위한 초기 제반을 마련하게 된다.

요거프레소 본사 관계자는 “전국 유통망을 통해 가맹점 운영의 고민을 최소화하고자 하였으며, 원데이 물류시스템의 성공적 안정화로 상호 상생의 길에 한발짝 더 다가섰다”라며 ”앞으로도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모색하여 만족도를 높이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