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형 라디오, ‘블라블라’가 크리에이터들이 자생할 수 있는 선순환 오디오 플랫폼 생태계를 구축하고자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블라블라 크루’를 대규모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크루 모집은 오는 7월 20일까지 진행하며, 평소 크리에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부터 각종 SNS채널 계정에서 다양한 콘텐츠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 크리에이터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분야는 △자신의 관심사나 일상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본인만의 오디오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보이스크루> △자신만의 고유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 크루> △외국어를 공부 중이거나 자신만의 특화 언어로 오디오 방송을 진행하는 <외국어 콘텐츠 크루> △이번에 새롭게 진행하는 모집 분야로 악기 연주를 통해 나만의 선율을 선보일 <사운드 콘텐츠 크루>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전속 계약 크루인 <슈퍼크루> 모집도 진행하고 있으며, 개인 SNS 팔로워 또는 구독자 수가 최소 3,000명 이상을 보유하거나 이에 상응한 자격을 보유한 전문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관계자는 "<슈퍼크루>의 경우, 크리에이터가 보다 나은 환경에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금 1,000만원 지급 및 환전 수수료 우대, 건강검진 지원 등 블라블라만의 특별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블라블라는 베트남 앱 및 일본 사이트 런칭 등 글로벌 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서비스는 런칭 이후 누적 다운로드 30만, 월 사용자 수가 15만을 돌파하였다. 이에 현지에서도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을 모집하고 있으며, 블라블라 베트남 서비스에서는 현지인 보이스크루인 <베트남 보이스크루>를 모집하고 있다. 일본 서비스에서는 현지인 보이스크루인 <일본 보이스크루>와 일본어가 가능한 한국 유저들 대상으로 <일본어 크루>를 모집 중에 있다."라고 전했다. 

블라블라 크루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블라블라 서비스 페이지 내 상단 배너를 확인하면 된다.

한편, 블라블라 관계자는 “블라블라에서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도록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크루 제도 및 지원 프로그램 등 체계화된 전략 프로세스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선 글로벌 오디오 콘텐츠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