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비씨홀딩스(의장 이근호)가 지난 1일 ㈜쿵푸티코리아(대표 고은아)와 쿵푸티 매장 확대, 마케팅, 운영 교육 등 사업 확장에 필요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근호 의장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만큼 창업 혜택과 마케팅 지원 등 점주들의 원활한 운영이 될 수 있도록 고은아 대표와 상생과 협력의 구조를 갖춰 ‘쿵푸티’가 한국 시장에서 성장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지비씨홀딩스 계열의 IT 인프라, 마케팅 인프라, 유통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쿵푸티의 한국 매장 확대와 성장에 집중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자회사 ㈜지콤에서 자체 개발한 이커머스 플랫폼 Buy2Buy에 연동시킨 신개념 결제 시스템인 암호화폐 바이페이를 오프라인 매장인 쿵푸티에서도 결제할 수 있도록 개발 연동할 계획이 있다고도 밝혔다. 

쿵푸티는 2010년에 대만에서 1호점 오픈 후 지금까지 중국, 호주,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캐나다에 매장을 확대하며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는 고 대표와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며 2019년 1호점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7개의 매장을 오픈해 운영 중에 있다.

고 대표는 “우리나라 밀크티 시장은 아직 미미하고 수요층이 두텁지 않아 성장 가능성이 높으며, 커피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지 오래돼 커피와 밀크티의 조합과 천연 벌꿀로 당도를 조절해 건강까지 생각하는 밀크티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을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편, Buy2Buy 개발사 지콤은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위시의 한국 파트너로 위시트레이닝센터 운영社로 알려져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