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지키는 매일 심리학' 저자 오수향,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초청으로 '리더의 대화법' 강연
'나를 지키는 매일 심리학' 저자 오수향, 세종시교육청교육원 초청으로 '리더의 대화법' 강연
  • 보도본부 | 조재휘 기자
  • 승인 2021.06.30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를 지키는 매일 심리학>의 저자인 심리대화법전문가 오수향 소장(SHO대화심리연구소)이 지난 17일 오전 9시 세종교육청교육원 5층 대강의실에서 ‘리더의 대화법’ 강의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오 소장이 강사로 나와 마음을 이끄는 리더의 대화법이란 주제로 리더의 대화법 및 관계심리를 소개해 리더의 소통·공감법·멘탈관리(심리관리)·동기부여란 4개의 소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오 소장은 리더의 대화법으로 자존감을 키우고 관계 심리소통을 통해 행복한 직장생활을 영위해 직무의욕을 고취하는 방법을 소개했으며, 자신의 감정을 리더로서 긍정적으로 조절하고 타인의 마음에 공감하는 능력을 향상해 자신과 조직을 더욱 건강하게 만들기 위한 강의 내용을 전했다.

오수향 소장이 지난 17일 오전 9시 세종교육청교육원 5층 대강의실에서 중견관리자로서 리더의 대화법과 소통법이란 주제로 강의중인 모습

이번 특강은 중견관리자 리더십 향상 과정의 일환으로, 6급 지방공무원 대상으로 지난 6월 16일(수)~6월 18일(금)까지 진행됐다.

그중 오 소장의 강의는 17일 오전 9시~12시까지 3시간에 걸쳐서 진행됐으며 중견관리자로서 대화법과 소통법뿐만 아니라 코로나 상황에서 리더로서의 소통 업무역량 강화, 심리적 힐링 및 멘탈(정신건강)관리를 더불어 도모하고자 마련됐다고 전했다.

특강은 교육생들마다 투명 칸막이와 체온 체크 손 소독 및 강의실 전체 방역까지 시행해 철저한 방역 지침 아래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오 소장은 최근 밀리의 서재 지적교양 1위를 차지한 <나를 지키는 매일 심리학>을 비롯 인도네시아 그라미디어 종합베스트셀러 2위를 한 <1등의 대화습관>, 그 외 <긍정의 말습관>, <웃으면서 할 말 다하는 사람들의 비밀> 등 10여 권의 저서와 인도네시아, 태국 등에 수출된 베스트셀러 <모든 대화는 심리다>를 비롯, <1등 엄마의 말품격>, <무슨 말을 그따위로 하십니까> 등의 저서가 있다.

또한, 심리대화법전문가, 양육소통전문가, 칼럼니스트, 베스트셀러 저자 등 다방면으로 활동해왔으며, EBS 육아학교 <오수향의 대화육아>, KBS <아침마당>, EBS <별일없이 산다>, MBN <황금알>, TV조선 <얼마예요> 등에 출연한 바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