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645명...일상감염-변이 확산 불안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645명 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3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645명 늘어 누적 152,545명이라고 밝혔다. 전날 394명보다 251명 늘었다. 주말·휴일 검사건수 감소 영향이 사라진데다 수도권에 이어 대전 등에서도 다소 큰 규모의 집단감염이 발생하면서 확진자가 크게 늘었다. 최근 유행 상황을 보면 주간 단위 확진자는 전반적으로 감소세를 나타내고 있지만, 여전히 전국 곳곳에서 크고 작은 감염이 잇따르는 상황이다.

고용노동부, 쿠팡물류센터 근로자 제기 직장 내 괴롭힘 의혹 조사

고용노동부가 쿠팡물류센터 근로자가 제기한 직장 내 괴롭힘 신고에 대해 사측이 문제가 없다고 결론을 내린 것에 대해 직접 조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은 쿠팡 인천4물류센터 계약직 근로자 A 씨가 사측에 낸 직장 내 괴롭힘 신고에 대해 재조사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은 내부 조사를 거쳐 해당 건에 대한 재조사에 나설지를 최종적으로 결정한다는 방침이다.

한국 유도대표팀, 도쿄올림픽 출전 13명 확정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한국 유도대표팀이 도쿄올림픽 출전권 13장을 획득했다. 안바울 등 남자부 6명과 강유정 등 여자부 6명은 23일 국제유도연맹(IJF)이 발표한 올림픽 랭킹에서 도쿄올림픽 출전 자격을 충족했고 여자 63㎏급 한희주(KH그룹 필룩스)가 대륙별 쿼터 추가 명단에 포함되면서 총 13명이 도쿄 무대를 밟게 됐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