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탁]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06월 22일)의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아동학대 40대 어린이집 교사 불구속 입건... 학부모 신고로 발견 – 경북 영주시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T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자료사진, 연합뉴스TV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2일 경북 영주경찰서는 지난 3∼5월 자신이 일하는 어린이집에서 아동 여러 명을 신체·정서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40대 어린이집 보육교사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전했다.

A씨의 학대행위는 지난달 중순 한 학부모가 자녀 행동에 이상 증세가 나타나자 해당 어린이집 원장에게 폐쇄회로(CC)TV 확인을 요청했으며, 이후 학대 의심 정황을 확인하고 경찰에 신고하면서 밝혀졌다.

한편 경찰은 "구체적인 학대 내용은 밝힐 수 없다"며 "A씨를 검찰에 기소 의견으로 송치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2. 낚시어선과 자망어선 충돌 사고... 선장과 선원 1명 다쳐 – 경남 통영시

[연합뉴스 자료사진, 통영해양경찰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2일 경남 통영시 산양읍 오비도 동방 1㎞ 해상에서 오전 7시 36분께 4.43t급 자망어선과 9.77t급 낚시어선이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해 자망어선 선장과 선원 1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해당 사고가 난 자망어선에 타고 있던 나머지 선원 1명과 낚시어선에 탄 22명은 다치지 않았으며, 두 어선은 항해가 가능한 수준이어서 자력으로 항구로 복귀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통영해경은 입항하던 낚시어선이 작업하던 자망어선과 충돌한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