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밀키트 브랜드 ‘나인푸드(NINE FOOD)’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한 제품 라인을 출시·구성하고, 자사의 ‘나인푸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마켓로사’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밀키트란, 요리에 필요한 손질된 식재료와 딱 맞는 양의 양념, 조리법을 세트로 구성해 제공하는 식제품을 말한다. 최근 핵가족화와 캠핑 수요 증가로 밀키트 시장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제공 / 나인푸드]

밀키트 시장에서 ‘신선한 재료부터 남다른 프리미엄’을 표방하는 나인푸드는 ▲ 한우사골과 야채육수로 우려내 깊고 진한 맛의 옛날 국물 떡볶이, 크림 떡볶이, 짜장 떡볶이 등 떡볶이 3종 ▲ 양질의 사골을 푹 고아 만든 깊고 시원한 보양식 육수 냉이곱창전골, 대창전골, 소모둠전골 등 전골 3종 ▲ 원재료부터 비빔장까지 더 특별한 프리미엄 메밀막국수, 명태회냉면 등 면 2종을 출시했다.

나인푸드의 밀키트 프리미엄 메뉴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나인푸드’와 자매 마켓인 ‘마켓로사’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구매가 가능하다.

관계자에 따르면 특히 마켓로사 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는 나인푸드 밀키트 제품은 떡볶이, 전골류, 메밀막국수/속초식 명태회냉면 각각의 특징에 맞게 가격이 구성되었다. 먼저 ▲옛날 국물 떡볶이, 크림 떡볶이, 짜장 떡볶이는 1+1+1으로 구성해 알뜰 패키지 가격을 구성했다. 다음 전골류와 면류는 취향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도록 ▲냉이곱창전골, 대창전골, 소모둠전골 ‘전골 3종’과 ▲메밀막국수, 속초식 명태회냉면 등 ‘면 2종’은 하나의 품목씩 개별 선택이 가능하다.

나인푸드 관계자는 “나인푸드의 밀키트는 간편함과 함께 프리미엄 재료로 제대로 맛을 내 ‘맛집’의 비법 맛을 구현했다”라며 “특히 일반적으로 물을 넣고 끊이는 밀키트 제품들과 달리 한우 사골과 채소를 푹 고아 낸 비법 육수를 사용해 깊은 맛을 낸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간편함으로 주목을 받으면 성장한 밀키트 시장에 이제는 제대로 맛을 낸 나인푸드 밀키트가 프리미엄화를 선도할 것이다”라며 “국물 몇 번 떠먹고 마는 밀키트가 아닌 원재료 하나하나의 맛과 식감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제대로 된 한 끼의 식사를 제공하려는 진심을 담았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대표적으로 곱창 원물만 210g 패키징 된 곱창전골 시리즈는 곱창 마니아들의 긍정적인 리뷰가 이어지고 있다”라며 “캠핑과 언택트 생활이 확산하고 있는 상황에서 간편함만을 강조한 밀키트가 아닌 신개념의 제대로 된 밀키트를 제안해 나갈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