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국내 코로나19 현황, 신규 확진 677명...다시 확진자 대폭 증가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677명 늘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2일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677명 늘어 누적 141,476명이라고 밝혔다. 전날 459명보다 218명 늘었다. 주말·휴일의 검사건수 감소 영향이 사라지면서 확진자가 대폭 증가한 것이다. 보통 주 초반까지는 확진자가 적게 나오다가 중반부터 다시 늘어나는 경향을 보이는데 이 양상이 이번 주에도 그대로 나타났다.

성형외과 침입해 프로포폴 훔친 절도범, 한 달여만에 붙잡혀

마취용 프로포폴 등 의약품을 훔친 남성이 범행 한 달 만에 붙잡혀 검찰에 넘겨졌다. 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전날 야간건조물침입절도 혐의를 받는 남성 A 씨를 검찰에 송치했다. A 씨는 지난 3월 25일 오전 0시 30분쯤 강남구의 한 성형외과에 침입해 사무실에 보관 중인 프로포폴과 디아제팜 등 의약품 수십 개가 들어 있는 박스 두 개를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병원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한 끝에 범행 한 달여만인 지난 4월 26일 검거했다.

프로축구선수협, 췌장암 투병 중인 유상철 감독 위해 성금 모금 시작

[사진/연합뉴스 제공]
[사진/연합뉴스 제공]

한국프로축구선수협회가 췌장암으로 투병 중인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드 감독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을 시작했다. 오늘(2일) 선수협은 “2019년 11월 췌장암 판정을 받은 유상철 감독의 쾌유를 위해 K리그 전 구단 소속 선수들이 자발적으로 성금 모금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근호(대구FC) 선수협회장은 “유 감독님께 힘을 실어주기 위해 성금 모금을 시작했다. 유 감독님은 강한 만큼 반드시 이겨낼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